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택→커스텀→완성→선물하기’ 네 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자신의 예술 감각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전생 아티스트 유형 테스트 ‘WHOO AM I?’를 통해 본인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조선시대 아티스트’ 컨셉트로 8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격과 예술적 감각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는 선물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추천해준다.
제품은 품목과 가격, 구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비첩 자생에센스, 공진향 인양 2종 세트를 비롯해 ‘스몰 럭셔리’ 아이템인 공진향:미 궁중동안립밤 기획세트까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선물 꾸미기는 ‘커스텀’ 단계에서 진행한다. 궁중 예술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포장재와 리본, 실링 왁스에 보자기, 참장식까지 나만의 로얄 아트 기프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시즌에 따라 제품 선택에 변화를 주고 포장지와 리본, 보자기 등 포장재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춰 웹페이지를 제작했다. 깔끔하게 구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더후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힙(Hip)’한 느낌을 살렸다. 제품 선택부터 선물 포장과 메시지, 배송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로얄 아트 기프트는 나만의 스타일로 표현하는 ‘기프트 아티스트’가 돼 선물을 준비하는 모든 순간에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면서 “선물 받는 사람과 선물 주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9월 신규 하이볼 라인업으로 ‘골드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대표적인 국산 수제 맥주 플랫폼으로 전국 각지 50여 개 이상의 양조장과 협업해 특색 있는 지역 수제 맥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골드 하이볼’은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협업하여 만든 하이볼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골드하이볼’은 올 여름 출시한 ‘레드 하이볼’이 단기간에 10만 잔 판매를 돌파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출시되는 신규 하이볼 라인업이다. 앞으로도 생활맥주는 MZ 세대의 주류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볼 라인업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골드 하이볼’은 향긋한 베르가못 향과 아메리칸 위스키 원액이 들어가 풍부한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이볼이다. 생활맥주의 메뉴 중 페어링이 좋은 메뉴로는 바삭 황태구이, 크리스피 텐더와 새우, 백화점 육포와 땅콩 등이 있다.
◆창원시·건설기술연, 스마트농업 관리기술 발전 이끈다
경남 창원시는 21일 스마트농업 관리기술 발전을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과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농업 분야 공기질·수질 관리기술을 선도하고, 친환경 스마트농업 통합관리 시스템을 실용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향후 공동연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KICT와 협력해 시가 친환경 스마트팜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