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식품, 프랜차이즈 업계에 ‘대파’와 ‘매운 맛’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세븐일레븐에서 최근 출시한 PB 라면인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일 출시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이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기존 세븐일레븐 대표 PB라면인 ‘대파라면’과 오뚜기의 대표 매운 맛 라면 ‘열라면’을 콜라보하여 대파라면의 시원한 맛과 열라면의 매운 맛을 절묘하게 조화 시킨 상품이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출시 직후 부터 각종 블로그와 커뮤니티에 다수의 시식 후기가 올라는 등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후 라면 마니아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출시 일주일이 지나자 세븐일레븐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의 인기 요인은 요즈음 대세 식품 원료로 자리잡은 ‘대파’와 경기불황에 대세 트렌드로 자리잡은 ‘매운 맛’의 만남이다.
전통 식재료인 대파는 면역력 강화와 콜레스테롤 조절 등 건강에 대한 긍정적 효과와 함께 식품에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가미해 줘 최근 식품업계의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뿐만아니라,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살리기 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햄버거, 도넛, 베이글 등 대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매운 맛 트렌드 역시 최근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식품 업계 대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라면 업계에서도 ‘신라면 더레드’, '맵탱', '마열라면' 등 매운 강도를 높인 신상품들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 많은 고객들이 꼽은 대파라면의 매력 포인트도 풍성한 대파 건더기와 함께 스코빌 지수 5,000SHU의 강하면서도 시원한 매운 맛이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들어 맞는 대파의 시원함과 얼큰한 매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 실제, 출시 후 2주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가운데 30대부터 60대까지 남녀 각 계층의 구매 비율이 큰 차이 없이 비슷하게 형성되었다.
상권별로는 독신가구 입지의 매출 비중이 30%로 가장 높게 나타나 이슈성이 높은 상품에 민감한 젊은 1인가구 고객이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오피스와 유흥가 입지 매출 비중도 15%대로 나타나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점심식사 대용으로 즐기거나 음주 후 해장 라면으로도 많이 즐기는 것으로 분석된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라면 MD는 “대파열라면이 컵라면 1위를 차지한 데는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대세 트렌드를 잘 파악해 서로 접목시킨 것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읽어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히트상품들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엘, ‘2023 서울뷰티위크’에 참가해 고객 참여 부스 운영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2023 서울뷰티위크-더 라이프스타일 서울(The Lifestyle Seoul)'에 참가해 고객 참여형 부스를 운영한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가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 로레알코리아 등의 기업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뷰티테크 박람회다. 최신 뷰티 트렌드와 첨단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는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라엘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여성 건강을 응원하는 ‘360도 우먼 웰니스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라엘의 페미닌 케어, 라엘 뷰티의 스킨케어, 라엘 밸런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해당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엘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만원 상당의 라엘 ‘우먼 웰니스 구디백’을 증정한다. ‘우먼 웰니스 구디백’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4매 1개 ▲미라클 클리어 릴리프 수딩 토너 1개 ▲오가닉 코튼 여성 청결티슈 1개 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라엘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4매를 제공한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K-뷰티 중심지인 서울에서 개최된 글로벌 뷰티 축제에 라엘이 함께해 뜻깊다”며 “미국에서 ‘미라클 클리어 라인’으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라엘은 앞으로도 K-뷰티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영등포구, 5대 분야‘추석 종합대책’가동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구민이 안전하고 평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소외이웃, 교통, 생활, 물가 분야를 중심으로 ‘2023년 추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이 임시공휴일이 포함되어 6일로 늘어난 만큼, 구는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각 분야별 비상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아울러 소외이웃의 지원과 물가안정 등 생활안전에도 힘을 쏟는다.
구의 ‘5대 추석 종합대책’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재난 취약지역, 안전시설물, 대형 공사장 등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해 구민 안전을 강화한다. 구는 가을 태풍을 대비해 실시간으로 기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한다. 하천, 침수 취약지역 등 재난 취약 지역과 빗물받이, 빗물펌프장을 미리 점검하고 비상시 신속히 대처하도록 한다. 또한 가스공급시설, 대형 공사장, 육교를 비롯한 도로 시설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점검도 추진한다.
둘째, 연휴에도 ‘소외이웃 지원’을 이어간다.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밑반찬과 같은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드림스타트 가정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동행의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생활지원사가 방문 또는 유선으로 어르신의 안부도 확인한다. 그밖에 결식 우려 어르신 급식 지원, 송편 나눔 행사, 한부모가족 및 기초생활수급자 명절 위문금 지급, 노숙인 및 쪽방 주민 대상 합동 차례도 추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컵라면 카테고리 1위 차지 外
기사입력:2023-09-21 08:55:4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3,715,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503,000 | ▲3,000 |
이더리움 | 2,567,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70 | ▲80 |
리플 | 3,038 | ▼9 |
이오스 | 999 | ▲3 |
퀀텀 | 2,950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3,885,000 | ▲146,000 |
이더리움 | 2,572,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70 | ▲60 |
메탈 | 1,114 | ▲6 |
리스크 | 706 | ▲3 |
리플 | 3,043 | ▼6 |
에이다 | 943 | ▲2 |
스팀 | 20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3,800,000 | ▲40,000 |
비트코인캐시 | 501,500 | ▼500 |
이더리움 | 2,568,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70 | ▲70 |
리플 | 3,039 | ▼8 |
퀀텀 | 2,960 | ▲17 |
이오타 | 28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