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 外

기사입력:2023-09-20 18:38: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이메일 인증 방식에서 확 바뀐 본 서비스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나 복잡한 패스워드를 쓰지 않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

이로써 금융 앱 서비스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 중 하나였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확인절차(KYC: Know Your Customer)가 간소화돼 그간 여러 번의 인증과 정보 입력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용자들이 이제 코빗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휴면 계정 해제 절차도 변경된다. 휴면 계정 해제를 위해 매번 이메일 주소나 비밀번호를 찾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바로 휴면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면 고객의 편의성도 같이 개선됐다.

한편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으로 코빗은 지금까지 제공하던 T아이디∙애플 ID 등 소셜 계정 연동을 통한 로그인 방식도 중단한다. 소셜 로그인 대신 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방식으로 변경해 인증 수단(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 소유 여부와 본인인증을 위한 개인정보 모두 충족해야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보안 수준도 높였다.

이정우 코빗 CTO(최고기술책임자)는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으로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거래소 보안 수준도 높아지게 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라며 “앞으로도 코빗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경되는 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빗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 숫자로 보는 추석 연휴 트렌드 공개

웨이브(Wavve)가 총 6일간의 황금연휴를 누릴 수 있게 된 2023년 추석을 맞이해 2021년, 2022년 역대 추석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다. 웨이브 이용자들이 추석 기간 가장 많이 찾는 장르로는 '영화'가, 가장 많이 접속하는 시간대로는 밤 9시~11시로 나타났다.

8월 연휴 기간 동안 누적 이용 시간 기준으로 국내 OTT 1위를 차지해 '연휴=웨이브'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13일 공개한 마클 차트 리포트에 따르면 6개 OTT 앱 중 웨이브가 연휴 기간 체류 시간이 가장 긴 국내 OTT로 선정됐다.

실제로, 웨이브가 지난 2년의 추석 연휴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자들은 추석 기간 일 평균 7개의 타이틀을 시청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들 중 추석 연휴 기간 최다 시청 콘텐츠 기록을 세운 이용자는 376편을 보았으며, 1회선 당 최장 시간 시청을 한 이용자는 47시간을 기록했다.
전 장르 통틀어 '영화'는 매해 추석마다 시청량이 늘었다. 2021년 추석(총 5일)에는 전 주 동기간 대비 27%가, 2022년 추석(총 4일)에는 전주 동기간 대비 21% 시청 시간이 증가해 연휴 기간 호황을 누리는 것으로 밝혀졌다. 웨이브는 보유한 1만 편 이상의 영화 중 추석 기간 특히, '한국 영화'와 '액션', 그리고 '시리즈물 외화'를 찾는 발길이 는다고 전했다.

2021년에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미션 파서블',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2022년에는 '정직한 후보', '감쪽같은 그녀'의 시청시간이 오르며 가족 단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가 주목받았다. 웨이브는 올해에도 이 기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리바운드', '멍뭉이', '카운트', '젠틀맨'과 같은 신작 중심의 한국영화가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측했다.

긴 연휴, 시간적으로 여유가 확보된 만큼 '액션 영화'와 '시리즈 외화'에 대한 니즈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에는 '해리포터', '본', '킬 빌' 등의 시리즈가 각광받았고, 지난 해에는 '탑 건',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는 '미션 임파서블'이 극장가를 휩쓸며 피날레를 알린 바, 해당 시리즈를 비롯해 '반지의 제왕', '트랜스포머' 등의 시리즈도 함께 부상할 것으로 점쳐진다.

◆버넥트, 창립 7주년 맞아 새로운 로고(CI) 공개

코스닥 상장사인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438700)가 창립 7주년을 맞아 새로운 로고(CI)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버넥트는 새로운 로고에 영문명 ‘VIRNECT’의 이니셜 V를 입체적이고 역동적 형태로 표현하여 다차원의 XR 기술이 구현되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신뢰감을 상징하는 네이비 컬러와 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스카이 블루 컬러를 브랜드 컬러로 삼았다.

국영문 워드타입은 미래 지향적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균형감있게 디자인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XR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지난 2016년 10월 창립된 버넥트는 글로벌 수준의 XR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하며 산업 현장을 혁신하고 있다. 손쉬운 XR 지식 콘텐츠 제작 및 시각화, 차별화된 실시간 다자간 원격 지원 및 협업, 앱 설치가 필요없는 XR 플랫폼 서비스 등으로 XR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0 ▲22.66
코스닥 870.37 ▲8.22
코스피200 374.60 ▲3.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51,000 ▲51,000
비트코인캐시 620,500 ▲3,000
비트코인골드 46,730 ▲220
이더리움 4,08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7,890 ▲360
리플 716 ▲1
이오스 1,118 ▲8
퀀텀 5,000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84,000 ▲14,000
이더리움 4,09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7,900 ▲260
메탈 2,639 ▲17
리스크 2,731 ▲6
리플 717 ▲1
에이다 640 ▲1
스팀 37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02,000 ▲49,000
비트코인캐시 620,500 ▲4,0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08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850 ▲320
리플 717 ▲2
퀀텀 5,015 0
이오타 2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