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추석맞이 ‘CJ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 진행 外

기사입력:2023-09-20 18:30: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이하 더프페)’ 기획전을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달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에 대해 최소 40% 이상 할인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이번 ‘더프페’ 기획전은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틀 앞당겨 시작했으며, 하나만 사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더프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햇반을 비롯해 비비고 김치, 비비고 생선구이, 더건강한닭가슴살 직화통살구이, 스팸25%라이트 등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음식 준비에 필수 재료인 백설 부침가루와 백설 해바라기씨유를 비롯해 백설 소갈비양념, 백설 자른햇당면, 백설 진한참기름/통들깨들기름, 백설 맛술생강, 행복한콩 국산콩두부 등 다양한 제수 제품들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는 시즌에 맞춰 ‘가을감성 추천메뉴’로 가쓰오우동, 백설 찹쌀호떡믹스, 삼호 모둠어묵탕 등을 소개하며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더프페’ 기획전에서는 6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할인이 가능한 10%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주요 신용카드로 12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청구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인 장보기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를 통해 CJ더마켓 고객들이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합리적인 명절 장보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까사, 하반기 들어 드레스룸 가구 매출 40% 껑충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드레스룸 가구 매출이 하반기 이사 · 혼수 성수기와 함께 가을 옷장 정리 시즌을 맞아 껑충 뛰어올랐다.

지난 2분기(4월~6월) 대비 3분기(7월~9월) ‘뉴뮤제오(NEWMUSEO)’ 붙박이장 시리즈를 비롯한 까사미아의 드레스룸 가구 매출이 약 40% 신장했다.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된 9월 1일부터 17일까지의 매출도 직전 17일(8월 15일~8월 31일)보다 11% 가량 올랐다.

이는 아침저녁으로 부쩍 선선해진 날씨 탓에 긴팔 옷을 꺼내면서 옷장 교체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주택 평면 트렌드가 바뀌며 방 하나 전체를 드레스룸으로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도 있다. 최근 분양업계에서 ‘전 세대 4베이’를 강조할 만큼 발코니에 닿는 공간 개수를 의미하는 베이의 단위가 커지며 개별 방 크기는 상대적으로 작아졌다. 이에 좁아진 침실에 옷장을 배치하는 대신 알파룸이나 작은 방 하나를 드레스룸으로 활용하려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신세계까사가 올해 4월 선보인 ‘뉴뮤제오’ 붙박이장 시리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뉴뮤제오는 10가지 도어 디자인과 75종의 모듈, 개폐 방식을 직접 조합할 수 있는 모듈형 붙박이장이다. 사용자의 생활 습관, 취향, 공간 형태 등에 따라 자유롭게 드레스룸을 꾸밀 수 있다. 이러한 제품 특성이 고객 니즈에 부합하며 지난 4월 출시 이후 매출이 월마다 약 20% 내외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전시 지방시대위 출범…자치분권 지휘본부 역할

지역 주도의 자치분권을 실현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끌 대전시 지방시대위원회가 20일 출범식을 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위원회는 최진혁 충남대 도시·자치융합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각계 민간 전문가 19명과 당연직 1명(박연병 시 기획조정실장)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정부의 지방시대 국정과제와 지역혁신 정책에 따라 중앙과 지방의 연계·협력을 견인하고 대전의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지휘본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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