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 어워드 수상 外

기사입력:2023-09-20 17:59: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9월 19일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노력과 성과를 국제사회로부터 높이 평가받았다고 볼 수 있다.
RE100 리더십 어워드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와 함께 RE100을 발족하고 기업과 정부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적극적으로 이끄는 비영리재단인 The Climate Group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이다. 2020년부터 재생에너지 전환에 앞장서는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여 6개 부문[1]의 RE100 리더십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체인지메이커 부문에 구글, 진취적리더 부문에 지보단(Givaudan) 등이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수상한 시장개척자 부문은 재생에너지 전환이 직면한 난관과 솔루션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하고 시장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RE100에 가입하여 2025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실행하고 있다. 2022년 3월 국내 최초로 직접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2]을 체결했으며, 9월에는 제3자 PPA 계약도 체결하여 재생에너지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같은 해 11월, 제주 북촌리 마을 풍력인 ㈜북촌서모풍력과 국내 최초로 가상전력구매계약(VPPA)[3]도 체결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등 기후위기 시대에 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설화수, 라네즈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오산 뷰티파크는 2.6MW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시설을 통해 재생에너지를 자체 생산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PA 및 녹색요금제 등을 통해 2022년부터 100% 재생전력을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목표인 ‘A MORE Beautiful Promise’를 중심으로 인류가 직면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대자연과의 공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하나의 오리지널 그로부터 시작된 수천 개의 이야기' 공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오리지널스의 상징, 트레포일(Trefoil, 오리지널스 로고)의 새로운 모습과 함께 글로벌 캠페인 ‘하나의 오리지널, 그로부터 시작된 수천 개의 이야기(WE GAVE THE WORLD AN ORIGINAL. YOU GAVE US A THOUSAND BACK.)’를 전개한다.

오리지널스는 시대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스포츠부터 스케이트, 음악, 패션까지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브랜드의 지속성을 기리며, 그 중심에서 무수한 발자취를 남겨온 트레포일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한다. 동시에 오리지널스가 50여 년간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으로 자리하게끔 한 스포츠 선수부터 문화적 선구자에 대해 경의를 표현한다.

이를 위해 스포츠에서 탄생한 오리지널스의 상징적인 실루엣들이 문화의 아이콘으로 등극하기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브랜드 필름으로 풀어내며, 스포츠에서 문화로 확장해 가는 오리지널스의 이야기를 전파하는데 기여한 다양한 글로벌 스타들의 스틸 이미지도 함께 한다.

브랜드 필름에는 세 명의 크리에이터(다니엘 울프, 윌돈, 저스티나 오바시)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3-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슈퍼스타(Superstar) ▲가젤(Gazelle) ▲삼바(Samba)를 조명한 세 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의 첫 순서는 농구화에서 시작되어 수많은 힙합 뮤지션들의 사랑을 받은 슈퍼스타다. 농구 코트를 벗어나 힙합 문화의 판도를 뒤집은 슈퍼스타의 여정을 그린 이 영상은 코트 위의 아이콘에서 힙합의 아이콘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표현했다. 특히 쉘 토(Shell Toe)와 함께 당시 힙합 문화에 큰 영향력을 미친 힙합 레전드 런 디앰씨(RUN DMC)가 카메오로 출연해 시선을 끈다.

이어 두 번째 필름은 과거 트레이닝화의 대명사로, 전 세계 문화 선구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금의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자리매김한 가젤이다. 프로 스케이트 선수들의 만남과 함께 가젤의 상징적인 실루엣을 다루며 하이패션, 스케이트보드 신(Scene)을 넘나드는 이 시대의 아이콘이 된 가젤을 그려낸다.

◆영산강문화관, 환경·힐링 축제 10월7~9일 개최

K-water 영산강보관리단과 KWECO(수자원 환경산업진흥) 영산강문화관은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영산강문화관 일원에서 '2023 영산강 환경문화뎐'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3회째인 이번 행사는 환경과 휴식의 의미를 담은 힐링 피크닉, 에코마켓, 친환경 놀이, 자전거 체험, 환경 전시와 공연, 나눔, 쓰레기 제로 캠프 등 7개 존을 조성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3 영산강 어린이 환경 미술제 수상작도 전시한다.

실내 기획 전시실에서는 특별 전시 '모두를 위한 에코 하모니'가 진행되고 초대작가 엄수현의 멸종위기 동물 회화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0 ▲22.66
코스닥 870.37 ▲8.22
코스피200 374.60 ▲3.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50,000 ▼369,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7,500
비트코인골드 46,320 ▲40
이더리움 4,110,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7,350 ▼420
리플 719 ▲2
이오스 1,104 ▼6
퀀텀 4,942 ▼3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37,000 ▼388,000
이더리움 4,115,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7,480 ▼310
메탈 2,658 ▲15
리스크 2,725 ▼35
리플 719 ▲1
에이다 629 ▼3
스팀 371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01,000 ▼440,000
비트코인캐시 619,000 ▼6,000
비트코인골드 46,800 ▲250
이더리움 4,108,000 ▼26,000
이더리움클래식 37,450 ▼280
리플 719 ▲1
퀀텀 4,936 ▼69
이오타 29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