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유모차, 카시트, 아기 침대, 분유포트, 유축기, 젖병 소독기 등 임산부와 육아맘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육아 용품들을 경품으로 구성하고 참석자 모두에게 남양유업 대표 제품과 함께 육아 생필품을 증정하여 행사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올해 40주년을 맞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저출산 시대 속 엄마들을 응원하는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앞세워 전국투어를 펼치는 가운데, 서울을 비롯해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대도시를 돌며 많은 엄마들을 만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하반기도 엄마들을 응원하기 위해 각 지역을 돌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강의와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고의 임신육아교실로서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홈술닷컴, ‘전통주 하이볼’ 제품군 판매량 48% 증가
홈술닷컴은 지난 8월 한 달간 배상면주가 오매락, 느린마을소주, 느린마을막걸리 등을 활용한 하이볼 레시피를 공개하고, 추천홈술 코너에서 ‘맛있고 간편한 하이볼’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 기획전에서 레시피에 활용된 전통주 5종을 판매한 결과, 해당 제품들의 판매량이 전월(7월) 대비 48% 늘어난 것이다. 특히 알코올 도수 25도의 리큐르 제품 ‘오매락25’의 경우, 전월 대비 판매량이 280% 늘며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하이볼은 원래 위스키, 브랜디 같은 증류주에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을 섞은 것이지만, 최근 하이볼의 인기가 전통주로 확산되면서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전통주 제품의 매출에도 영향을 끼쳤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볼 수 있고, 독특한 주류 경험을 즐기려는 2030 소비자가 늘면서 구매 증가로 이어졌다는 것이 홈술닷컴 측 설명이다.
홈술닷컴이 공개한 전통주 하이볼 레시피는 △오매락 하이볼 △오매락25 사이다 하이볼 △느린마을소주41 아이리시 라떼 △느린마을소주21 얼그레이 하이볼 △느린마을막걸리 쉐이크 총 5종이다.
홈술닷컴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전통술과 하이볼 트렌드를 접목시켜 새롭게 레시피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통술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추석 연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이 달라 시민들은 미리 확인해야 한다.
25∼27일까지는 평소대로 쓰레기를 내놓으면 되지만 28∼30일에는 대부분 자치구에서 배출이 금지된다.
이에 따라 시는 가급적 연휴 기간 전에 쓰레기를 미리 배출해달라고 시민에게 당부했다.
시는 자치구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쓰레기 배출일과 배출법 등을 미리 안내할 계획이다.
청소 관련 민원은 해당 자치구의 '청소상황실'이나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