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헤리티지 광동 쌍화는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광동제약 쌍화음료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한 한정판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한정판 제품은 침향에 녹용, 쌍화 농축액 분말과 엄선된 14가지 국산 원료를 넣은 ‘쌍화 침향환’, 광동의 노하우가 담긴 쌍화 원료에 청정 뉴질랜드산 최상위 SAT 등급 녹용의 발효농축액, 6년근 인삼 농축액을 배합한 ‘녹용 쌍화정’, 9가지 원료로 진한 쌍화 맛을 그대로 구현한 ‘쌍화티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전통 자기 브랜드 광주요와 컬래버레이션한 ‘광주요 미각 설백 복주머니형 2인 다관세트’, 서울무형문화재 손대현 장인이 직접 디자인한 ‘귀갑문 약수저’를 더해 음용 시 품격을 높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가 결합된 쌍화의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기획했다”며, “광동제약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재해석한 특별한 제품으로 소중한 분들께 드릴 귀한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진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기존 쌍화음료를 기반으로 ‘광동대추쌍화’, ‘광동유자쌍화’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광동 쌍화는 소매점 전 채널에서 RTD 차음료 중 쌍화 카테고리 점유율 1위(2022년 AC 닐슨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부산시설공단, 국민체력100사업 고객만족도조사 3년 연속“전국 1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시행하는 국민체력100 사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결과, 2021년부터 2023년 올해 상반기까지 내리 3년 연속으로 최고의 자리를 수성한 것.
이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 12일 발표한 2023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다. 올해는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의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를 이용한 전 국민 대상 무작위 샘플 13,342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행했다.
올해 만족도조사는 개인별 SNS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국민체력100 고객만족도 조사 Smile 100(back)’이라는 브랜드로 실시간 조사를 시행했다. 응답률은 29.9%로 발송 성공 44,639건, 유효응답 13,342건이다.
만족도 조사 항목은 ▲센터환경 만족도 ▲운영인력 만족도 ▲프로그램/장비 만족도 ▲업무처리 만족도 ▲체력증진교실 만족도 ▲국민체력100 사업 인지도 ▲체력인증센터 이용 동기 및 재이용 의향 등이다.
전북 진안군은 지역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진안군민의 장' 수상자 7명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자는 대장 서경석씨, 문화장 서문형임씨, 공익장 성수태씨, 산업근로장 황관선씨, 애향장 이상화씨, 효행장 미까미구미꼬씨, 체육장 박천주씨다.
군민의 장 시상식은 다음 달 12일 제61회 진안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