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이번 게임쇼에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준비 중인 타이틀 총 14종을 출품한다. 먼저 그라비티에서는 20일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와 지난 8월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플랫포머 게임 ‘ALTF42’,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를 선보인다. 또한 지난 6월 29일 글로벌 지역에 정식 론칭한 모바일 방치형 힐링 게임 ‘WITH’는 스마트폰 게임 코너에 별도의 단독 부스를 꾸려 유저들을 맞이한다.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는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2D×시네마틱・리얼 과학 조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영문명 TOKYO PSYCHODEMIC)’,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를 준비했다. 또한 복고풍 JRPG ‘Alterium Shift’,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타이틀 2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올해 5월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메트로배니아 ‘Twilight Monk’와 새롭게 선보이는 경영 액션 RPG ‘Aeruta’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그라비티의 미국 지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GVI)에서 9월 15일(한국시간)부터 글로벌 CBT를 진행하고 있는 두뇌 전략 RPG 'Generation Zombie'를 출품한다.
그라비티는 게임쇼 기간 동안 출품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해 부스 방문객에게 게임 시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부스에서는 ‘해시태그 이벤트’ 등으로 PS 5, PS 5 전용 컨트롤러를 포함한 다채로운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 2035년 기업가치 10배 상승 목표 설정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내년 창립30주년을 앞두고 `친환경·디지털·스마트` 등 주요 트랜드 변화에 적극 대응해 친환경 미래 신성장 선도 기업으로의 의지를 담아 19일, 새 비전을 선포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業의 한계에 도전하는 혁신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Going Green for Next Generation’ 슬로건 하에 2035년까지 매출 25조원, 영업이익 2조원을 달성해 기업가치를 현재보다 10배 높인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철강·이차전지소재·수소 등 핵심사업 중심으로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 100년 도약을 위해 2030년까지 121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소셜러스㈜, ㈜아이비씨티와 한일 유튜브 조각투자 및 STO 사업 업무협약 체결
유튜브 채널거래소를 운영하는 소셜러스㈜가 블록체인 및 STO 토큰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비씨티와 함께 한/일 유튜브 조각투자 및 STO 사업 모델을 위한 기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한국과 일본의 유튜브 채널 및 SNS채널 콘텐츠 IP 기반의 STO사업 모델의 성장과 확장을 위한 생태계 구축에 힘을 모으게 된다.
㈜아이비씨티는 자사의 블록체인 및 STO 토큰 기술을 활용하여 유튜브 조각 투자 플랫폼의 기술적 측면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반면, 소셜러스㈜는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 유튜브 및 SNS채널 조각투자 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 그리고 해외 유튜브 조각투자 확장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두 회사는 각각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시장의 확대와 기술의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며, 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의 기대효과에 대해, 소셜러스 대표는 "아이비씨티의 블록체인 기술과 소셜러스의 유튜브 및 SNS 채널 조각투자 서비스가 결합됨으로써, 한국과 일본의 유튜브 콘텐츠 IP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와 투자자에게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