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빈폴 패밀리위크’ 및 ‘온앤더패션 위크’ 진행 外

기사입력:2023-09-18 07:59: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이 18일부터 24일까지 가을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빈폴 패밀리위크'와 '온앤더패션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빈폴 패밀리위크’는 삼성물산의 대표 브랜드인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빈폴골프 등이 참여하며,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무료 반품 쿠폰 등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열리는 ‘온앤더패션 위크’에서는 올리브데올리브, 쉬즈미스, 시야쥬 등 온앤더패션 인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근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며 본격적으로 가을, 겨울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최근 일주일(9/8~14) 간 패션 실적을 살펴보면 남성의류에서는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조끼'와 여성들이 가을 날씨에 활용하기 좋은 '블라우스/셔츠' 매출이 가장 크게 늘었으며, 각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올드머니 룩' 트렌드가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기본 디자인에 충실한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물산과 손잡고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빈폴골프 등 9개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 및 인기상품 물량을 사전에 확보하고, 롯데온 단독 가격으로 선보인다. 사이즈 및 색상 등으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물산 9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1회 무료 반품 쿠폰을 증정하며,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양말, 스카프 등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온앤더패션 위크’ 행사에서도 최근 패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를 모아 선보인다. 올리브데올리브, 쉬즈미스, 시야쥬, 미니멀프로젝트 등 인기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셔츠, 슬랙스, 가디건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참여 브랜드 신상품 및 인기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7% 카드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 가을 패션 트렌드에 맞춰 함께 착용하기 좋은 신발, 가방, 주얼리 등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입기 좋은 ‘빈폴레이디스 울 캐시미어 케이블 라운드넥 카디건’과 ‘빈폴멘 면 혼방 발마칸 코트’가 있으며,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로가디스 스트레치 셋업 슬랙스’, 함께 스타일링하면 멋스러운 가방 ‘빈폴액세서리 노라 미디엄 크로스백’ 등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지난 주말부터 간절기 및 가을, 겨울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어, 삼성물산의 빈폴을 중심으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가을, 겨울 신상품 및 인기 상품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을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팝 댄스 클래스 선보인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 대상 원데이 댄스 클래스 ‘ViBE(바이브)’ 프로그램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여행이 회복되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7월 방한 관광객은 2019년 이후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최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는 직접 K-팝 댄스를 배우려는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의 댄스 아카데미를 찾는 외국인 비중은 수강생 중 70%에 이를 정도다. 안무가 리아킴이 이끄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엑소, 박재범, 트와이스, 선미 등 유명 K-팝 스타들의 안무를 기획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동명의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댄스 카테고리 1위 채널로, 구독자 수는 2610만 명에 이른다. 또한, '원밀리언'은 현재 Mnet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룩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K-팝 콘텐츠를 간편하게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단독으로 손잡고 외국인 전용 원데이 댄스 클래스 상품을 론칭했다. 클룩의 글로벌 회원 풀과 간편한 예약 ·결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손쉽게 K팝의 본고장에서 한국 대중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돕는다는 방침이다.
원밀리언의 ‘ViBE 원데이 댄스 프로그램’은 총 두 시간 코스로 구성된다. ‘K팝 퍼포먼스의 성지’로 통하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성수동 사옥 투어 후 K팝 안무를 배우고, 스튜디오 곳곳에서 배운 안무를 활용한 챌린지 영상 촬영 후 수업이 마무리된다. 수업 종료 후에는 기본 클래스 수강생에겐 비건 간식 세트와 스페셜 굿즈를, 기프트 클래스 수강생에겐 기본 클래스 선물에 디자인 랜덤 티셔츠를 추가로 증정한다.

◆-종로구, 추석맞이 캠페인 전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14일 숭인동 소재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다문화 학생 20명과 함께 명절 전통음식을 만들고 이웃사랑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가위를 앞두고 열린 ‘추석맞이 온기나눔 캠페인’은 구에서 올해 초 공모한 자원봉사단체 지원사업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종로지구협의회(회장 한미자)가 선정됨에 따라 협의회 주관으로 추진됐다.

이날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참여 학생들은 저마다 송편을 빚거나 전을 부치며 한가위의 의미를 알아보고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음식은 긴 추석 연휴를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적십자봉사원과 학생들이 취약계층 100세대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안부 확인도 병행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종로지구협의회는 매년 구에서 공모하는 자원봉사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주민들을 살뜰히 살피는 온기나눔 캠페인을 펼쳐왔다. 대표적 예로 가정의 달이나 명절에 취약계층에게 건강식과 명절음식 등을 제공해 온 점을 들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2.79 ▲16.46
코스닥 863.29 ▲6.47
코스피200 363.33 ▲2.3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07,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674,000 ▼500
비트코인골드 46,440 ▼250
이더리움 4,68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240 ▲70
리플 732 0
이오스 1,127 ▼7
퀀텀 5,67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368,000 ▼53,000
이더리움 4,68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0,240 ▼60
메탈 2,438 ▲38
리스크 2,417 ▲22
리플 733 ▼0
에이다 658 ▼2
스팀 389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366,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676,500 ▲2,500
비트코인골드 46,480 ▼440
이더리움 4,68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230 ▼60
리플 732 ▲0
퀀텀 5,670 ▲25
이오타 3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