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추석 맞아 명절 음식 업계 최초 1+1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3-09-18 07:57: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오는 추석을 맞아 간편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를 높인 추석 간편식을 이달 19일부터 출시한다.

CU가 이번에 내놓은 추석 간편식은 총 9종으로 혼추족으로 위한 한가위 도시락 2종, 대표적인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냉동 간편식 7종이다. 명절 연휴 수요가 높은 전류 등은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한가위 도시락은 돼지구이 정식 도시락(6,900원)과 나혼자 모둠전 도시락(5,900원)으로 추석 연휴 미귀성 1인 가구를 위해 알차고 푸짐한 구성을 자랑한다.

돼지구이 정식 도시락은 버크셔K 품종의 돼지고기 구이와 다양한 전과 밑반찬을 담은 상품이다. 버크셔K는 국내 육종 고품질 돼지고기로 샤브샤브로도 먹을 만큼 육질이 부드럽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나혼자 모둠전 도시락은 혼자서도 풍성한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김치전, 감자전, 녹두전, 동그랑땡, 고추튀김, 오징어튀김, 해물모둠완자 등 9가지 다양한 전을 하나로 구성한 단품 요리다.

간편하게 제수 음식을 차리기 원하는 수요를 잡기 위해서 편의성을 높인 명절 음식도 함께 내놓는다. 한끼 잡채(3,900원), 동태전(8,500원), 깻잎전(10,900원), 오미산적(9,900원) 완제품 4종과 동태살, 해물모둠, 랍스터 새우 식재료 3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냉동 간편식으로 보관이 쉽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어 조리와 취식 편리하다. 완제품 4종은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한정수량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4종을 1+1으로 구매 시 33,200원에 총 8개를 구매할 수 있다. 1인분이 300g임을 감안하면 약 9인분의 분량이다.

CU가 지금까지 주력한 도시락 외에 다양한 메뉴로 명절 상품의 라인업을 넓힌 것은 명절 준비를 부담스러워 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기존의 상식을 깨고 편의점 상품으로도 충분히 차례상, 명절상을 차릴 수 있음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최근 치솟는 물가에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제수 음식도 직접 만들기 보다 완제품 또는 밀키트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BGF리테일 황지선 간편식품팀장은 “편의점 장보기 소비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명절 음식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연휴 동안 문을 닫는 식당, 마트, 시장 등을 대신해 편의점이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 높은 명절 음식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파, ‘써모 퍼프 패딩’ 시리즈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등산 및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도 높은 ‘써모 퍼프 패딩’ 시리즈를 출시했다.

‘써모 퍼프 패딩 시리즈’는 네파의 친환경 제품 라인 ‘그린마인드’ 상품군으로 친환경 충전재와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한 에코 패딩 시리즈이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섬유 리젠과 국제재생표준인증(GRS)을 획득한 친환경 충전재 써모라이트 에코메이드를 적용했으며, 특수 개발된 중공 섬유를 통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기본 자켓부터 셔츠, 후디형 롱패딩, 팬츠, 스커트 등 다채로운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

시리즈 대표 상품인 ‘써모 퍼프 패딩 자켓’은 기본형 디자인의 여유로운 핏으로 출시되어 간절기 시즌 다양한 옷들과 레이어링 연출이 가능하다. 소매에는 지퍼 형식의 미니 포켓을 더해 디테일 포인트를 더했으며, 패커블이 가능한 미니 파우치가 함께 제공되어 휴대가 용이하다.

이와 함께 셔츠와 재킷 형태가 결합된 ‘셔켓(셔켓+재킷)’ 디자인의 ‘써모 퍼프 패딩 셔츠’ 또한 선보였다. 두 가지 스타일의 결합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네파 관계자는 “올가을 네파는 ‘자연을 향한 작지만 선구적인 움직임'을 주요 메시지로 아웃도어 본질인 기능성과 더불어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과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적 가치까지 고려한 네파의 아이템들로 더욱 활기차고 스타일리시한 가을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로구, 쓰레기봉투에 ‘디자인’ 입힌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1995년 쓰레기 종량제 전면 시행 이후 28년 만에 처음으로 오는 10월 1일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 종량제 봉투를 판매한다.

앞서 구는 단순히 쓰레기를 버리는 봉투를 넘어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주민 의식을 높이려는 취지로 지난 6월부터 종량제 봉투 개선안을 추진하게 됐다.

기존 봉투는 이렇다 할 디자인 없이 글자로만 가득 차 있어 생활폐기물 배출요령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한다는 지적과 함께 도시미관을 해친다는 민원을 불러왔다.

이에 새로운 종량제 봉투는 가독성을 높이고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글자 수는 확 줄이고 배출요령 안내는 QR코드로 대신했다. 봉투 종류별로 넣거나 넣지 말아야 할 품목을 그림문자로 쉽게 표현했다. “Together Jongno”를 외치는 빙하 위 북극곰 이미지를 통해 주민들이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분리배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돋보인다.

판매소별로 새로운 봉투 판매 시점은 상이할 수 있으며, 기존 봉투는 재고 소진 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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