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전 세계인에게 특별한 문화적 매개체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불닭’을 K-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과학기술의 진보와 문화예술로부터의 영감이 잘 융합된다면 창업주의 일념인 식족평천(食足平天)의 실현을 도울 것이라 믿는다. 더 맛있고 즐겁고 건강한 음식을 원하는 시대적인 요구에 따라 식품 사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현시대가 필요로 하는 한 단계 더 진화된 식품을 만든다’는 새로운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 CI의 스퀘어와 라운드로부터 출발한 비전은 과학기술 기반의 ‘푸드케어(Food Care)’와 문화예술 기반의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을 강조했다.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사업 부문별 전략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한 맞춤형 식품 개발 ▲식물성 단백질 ▲즐거운 식문화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및 글로벌 커머스 구축 ▲탄소 저감 사업 역량 집중 등을 제시했다.
먼저 삼양스퀘어랩(前 삼양중앙연구소)은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등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식품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푸드케어(Food Care)’를 실현할 계획이다. 동시에 삼양라운드힐(前 삼양목장)은 올바른 식품 섭취를 통해 우리 몸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 예방적 해결법을 제시함으로써 삼양라운드힐을 예방의학의 중심지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삼양애니는 한국 음식의 매력을 디지털 콘텐츠와 e-커머스의 영향력을 통해 확산시켜 글로벌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이를 위해 영향력 있는 미디어 플랫폼과 K-스파이시, 나아가 K-브랜드를 아우르는 글로벌 커머스를 구축하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K-푸드가 일상의 도전이자 즐거움이 되는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삼양애니 대표 겸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기획본부장(CSO)을 맡고 있는 전병우 본부장은 깜짝 등장해 사업 방향성 설명 및 탄소 저감에 대한 진정성 있는 발표를 진행했다. 전 본부장이 외부 활동 및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건 이번이 처음으로, 직접 무대에 올라 발표함으로써 주요 언론의 이목을 끌었다.
◆레드불, 한강 양화대교에서 이색적인 클리프 다이빙 ‘서울 다이브’ 진행
레드불은 9월 13일 한강 양화대교에서 이색적인 다이빙 ‘서울 다이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 유일의 하이 다이버이자 국내외로 클리프 다이빙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는 최병화는 “하이 다이빙 선수 생활을 하면서 오늘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처음으로 한국분들에게 제대로 된 클리프 다이빙의 맛보기를 보여드린 것 같다. 이제 많은 선수와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큰 규모의 클리프 다이빙이 한국에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기대해 달라”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 북구 '청춘페스타' 20~22일 개최
'2023 광주 북구 청춘페스타'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전남대학교 후문과 북구청년센터 등에서 열린다.
청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청년들이 직접 행사 기획 과정에 참여했다.
축하 공연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홍보, 청춘마켓 등 60여개 이벤트 부스가 운영되고 거리노래방, 댄스공연, 마술공연, 풍선아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수시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