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편의점의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시리즈인 ‘편키트랩(LAB)’을 선보인다.
편키트랩은 ‘편의점 밀키트 연구소’라는 뜻으로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를 연구, 개발해 선보이는 CU 단독 간편식 라인업이다.
최근 집밥과 외식의 경계가 사라지고 급격한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CU의 편키트랩 밀키트는 편의점의 주 이용 고객인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번거로운 조리나 불필요한 낭비 없이 간편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소용량으로 구성했으며 하나의 조리 기구로 10분 이내에 완성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는 여러가지 원재료를 구하기 어렵거나 집에서 직접 만들기 어려운 특제 소스 등이 필요한 메뉴들을 중심으로 특색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이달 초부터 편키트랩 고기짬뽕 순두부, 소보로 탄탄멘, 철판 양념순대떡볶음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편키트랩 고기짬뽕 순두부(6,900원)는 강원도에서 직접 공수한 몽글 순두부로 물 없이 만드는 이색 메뉴다. 고기와 대파 등 각종 재료를 짬뽕 소스로 볶기만 하면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간편 요리가 완성된다.
편키트랩 소보로 탄탄멘(5,900원)은 땅콩 버터와 고추기름의 매콤 고소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화풍 면 요리이며, 편키트랩 철판 양념순대떡볶음(6,900원)은 매콤한 양념장에 들깨의 구수함까지 더한 쫄깃한 누드 순대로 술안주로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다음달에는 최근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샐러드에 주로 사용하는 드레싱과 소스류도 40g 소용량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편의점 장보기 문화가 확산되며 CU의 가정간편식 매출은 매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U 가정간편식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8년 19.2%, 2019년 18.2%, 2020년 28.7%, 2021년 24.5%, 2022년 30.2%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BGF리테일 김배근 HMR팀장은 “고물가 시대, 근거리 소비 확산, 1~2인 가구 증가 등에 따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편의점도 간편식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는 중”이라며 “CU는 편키트랩 시리즈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편키트랩 론칭을 기념해 9~10월 두 달간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예약 구매 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메가MGC커피, 쏘니와 걸그룹 ITZY(있지)가 함께하는 첫 TV CF 공개
메가MGC커피가 두 MEGA급 모델인 축구선수 손흥민, 걸그룹 ITZY(있지)와 함께하는 2023년 광고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TV CF를 공개했다.
올해 광고 캠페인은 전년도 광고 캠페인의 ‘누구나 좋아하는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연계해 의미를 더욱 확장했다. 메가MGC커피는 브랜드 지향점을 반영한 ‘현명한 내가, 네가, 메가! 즐거움이 커진다!’를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이번 TV CF는 지친 일상 속에서도 즐겁게 살아가려는 사람들과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메가MGC커피가 함께 만나 더 큰 즐거움을 만들어간다는 훈훈한 가치를 담아냄으로써 메가MGC커피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구축했다.
특히 TV CF는 ITZY가 직접 부른 CM송과 중독적인 안무를 통해 ‘함께해서 더욱 즐거워진다’라는 캠페인 컨셉을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메가MGC커피는 “현명한 내가, 네가, 메가”라는 슬로건을 강조해 국민 커피 브랜드로서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고, 고객의 현명한 소비를 지켜 나가겠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메가MGC커피의 2023년 광고 캠페인은 오늘 공개된 TV CF를 시작으로 SNS채널, 유튜브, 전국 2,576개 메가MGC커피 매장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앞으로도 손흥민과 ITZY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의 넘치는 에너지와 ITZY의 다채롭고 통통 튀는 매력이 만나 역대급 케미가 돋보이는 브랜드 캠페인이 탄생했다"며 "두 모델들과 함께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배로 커진 즐거움과 동시에 메가MGC커피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마포구, 김붕년 교수 초청...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특강 열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13일 마포구 평생학습센터에서 120여 명의 구민을 대상으로 ‘10대 청소년의 정신건강·소통 증진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마포구가 기획한 ‘우리함께, 동행’이라는 강연 프로젝트의 네 번째 시간으로, 소아청소년 정신의학의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김붕년 교수가 강의를 이끌었다.
최근 학교 폭력과 청소년 대상 사이버 범죄 피해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청소년 마약과 도박 역시 점점 늘어나고 있어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기에 접어든 아이들은 자기주장과 의지가 강해지면서 권위에 반항하는 양상을 보여 부모와 종종 대립하기도 한다. 이에 마포구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의 정신건강 지원과 부모 자녀 간 원활한 관계 회복을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김붕년 교수는 청소년기 자녀와 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내용으로 청소년이 겪는 정신적 변화, 청소년기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CU,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시리즈 ‘편키트랩’ 론칭 外
기사입력:2023-09-14 08:29:1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663,000 | ▼268,000 |
비트코인캐시 | 638,000 | ▲1,000 |
이더리움 | 3,458,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30 | ▲10 |
리플 | 2,975 | ▼10 |
퀀텀 | 2,70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750,000 | ▼326,000 |
이더리움 | 3,46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60 |
메탈 | 932 | ▲8 |
리스크 | 545 | ▲2 |
리플 | 2,977 | ▼12 |
에이다 | 824 | ▼5 |
스팀 | 17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580,000 | ▼420,000 |
비트코인캐시 | 642,500 | ▲7,500 |
이더리움 | 3,456,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60 | ▼80 |
리플 | 2,976 | ▼12 |
퀀텀 | 2,714 | ▲13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