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크렘드마롱’ 선봬 外

기사입력:2023-09-14 08:27: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저트(편의점+디저트)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차별화 소재로 ‘크렘드마롱’ 카드를 꺼내 들었다.
최근 SNS에서 화제의 잼으로 주목받고 있는 ‘크렘드마롱(Creme de Marrons)’은 140년 전통의 프랑스 국민 밤잼 브랜드로, 리옹 지역의 야생 밤을 원료로 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지난 12일(화)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크렘드마롱’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6천 개를 넘어섰고, 유튜브에는 ‘크렘드마롱 밤잼 먹방’, ‘크렘드마롱 활용 레시피’ 등과 같은 콘텐츠가 쉴 새 없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이달 14일(목)부터 크렘드마롱 밤잼을 소재로 한 프리미엄 디저트 3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 크렘드마롱 생크림마롱샌드위치(3,500원) ▲ 크렘드마롱 빵빵도넛 마롱크림(3,000원, 9월 15일 출시 예정) ▲ 크렘드마롱 마롱쇼콜라(3,500원, 10월 19일 출시 예정)로 인기 디저트 상품군에 크렘드마롱 밤잼을 더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취지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크렘드마롱 생크림마롱샌드위치’는 부드러운 통식빵 사이에 크렘드마롱의 시그니처인 밤잼과 밤 다이스 토핑, 생크림을 적절한 배합으로 조합해 고소하면서도 톡톡 씹히는 밤알갱이의 식감이 일품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가 판매하는 ‘크렘드마롱 빵빵도넛 마롱크림’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프랑스산 밀가루와 우유, 계란으로 반죽하여 베를리너 도넛* 고유의 깊은 풍미와 풍부한 불륨감은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높이 6cm의 볼륨감 있는 베를리너 도우에는 크렘드마롱 밤잼을 활용한 크림이 평균 50g 이상 들어간다. 총 용량(100g)에서 절반 이상이 진한 밤맛이 나는 크림으로 채워진 셈이다.

또,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크렘드마롱 마롱쇼콜라’는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안에 크렘드마롱의 밤잼을 블렌딩한 크림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퍼지는 밤맛의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차별화 소재로 ‘크렘드마롱’을 앞세워 디저트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까닭은 편의점 디저트, 이른바 ‘편저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디저트(일반/프리미엄 빵, 샌드위치, 쿠키, 케이크 등) 상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6배(157%) 증가했으며, 올해 1월부터 8월 역시 지난해 대비 87%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햄치즈, 에그샐러드 등을 소재로 한 일반 샌드위치의 매출은 16% 증가한 반면, 통등심돈까스나 초코크림사과와 같이 차별화 소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샌드위치의 매출은 38% 증가하며 냉장 디저트류 매출을 견인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크렘드마롱’과 같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차별화된 디저트 상품을 지속 도입해 편저트를 찾는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정희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최근 SNS에서 화제의 잼으로 급부상 중인 ‘크렘드마롱’을 소재로 한 디저트를 속속 선보임에 따라 편저트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 여행 & 쇼핑축제‘골든 페스티벌’ 개최

신세계면세점이 9월과 10월 추석 명절 및 황금연휴를 맞아 ‘신세계로 체크인! 골든 페스티벌(GOLDEN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에서 한글날로 이어지는 연휴로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동시에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로 대규모로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신세계로 체크인! 골든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세계가 준비한 여행 & 쇼핑 축제’란 컨셉 아래 고객들이 연휴 기간 풍요로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브랜드 할인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뷰티, 패션, 쥬얼리, 건강식품 등 약 300개 브랜드에서 최대 80%의 할인 혜택과 8개 브랜드 사은행사를 한다. 국내 고객 중 선착순 150명 한정으로 BC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대상으로 게임 이벤트와 유니온페이/알리페이 온라인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70%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밀턴(HAMILTON) 외 12개 브랜드에서는 상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명동점 및 부산점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점에서는 100, 200달러 이상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각 2만, 3만원)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17만 원의 면세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다.

더불어 화, 수요일에 600달러 이상 구매 시 면세포인트 4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보고 싶은 다양성 영화, 여기 다 있다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제5회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 일환으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세대’, ‘성별’, ‘국가’, ‘인종’, ‘문화’ 등 여러 갈등과 차이를 수용하고 다양성의 관점으로 해석할 수 있는 영화작품을 상영해 사회 전반적인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농인 가족이나 발달장애인의 삶을 다뤄 기존에 호평을 얻은 다양성 작품을 고루 선정했다.

김진유 감독의 <나는 보리>, 김정인 감독의 <학교 가는 길>, 서동일 감독의 <니 얼굴>을 비롯해 모녀 사이의 갈등을 섬세하게 다룬 신인 감독 김세인의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역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36,000 ▼181,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2,500
비트코인골드 47,770 ▼550
이더리움 4,76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2,210 ▼250
리플 750 ▼2
이오스 1,177 ▼5
퀀텀 5,895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00,000 ▼201,000
이더리움 4,764,000 0
이더리움클래식 42,280 ▼250
메탈 2,462 ▼13
리스크 2,438 ▼7
리플 750 ▼2
에이다 682 ▲0
스팀 40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71,000 ▼156,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1,500
비트코인골드 47,880 ▼70
이더리움 4,76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2,180 ▼240
리플 750 ▼2
퀀텀 5,920 ▲5
이오타 34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