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기사입력:2023-09-14 00:56:42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박재범)는 자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이 올해 1~7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7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32.1%, 판매액 기준 점유율 28%로 판매량∙판매액 모두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하이트제로0.00의 점유율 확대 배경에는 용량 다변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성장과 함께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존 용량(350mL) 외에도 2022년 10월 소용량(240mL), 2023년 2월 대용량(500mL)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판매를 늘려나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 같은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의 성과는 하이트제로의 브랜드가치, 맛, 올프리 차별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정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63 ▲15.49
코스닥 864.16 ▼5.99
코스피200 371.08 ▲2.2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608,000 ▲263,000
비트코인캐시 607,000 ▲4,500
비트코인골드 46,080 ▲10
이더리움 4,09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410 ▲40
리플 713 ▲3
이오스 1,117 ▼2
퀀텀 5,02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707,000 ▲245,000
이더리움 4,10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430 ▲70
메탈 2,604 ▼20
리스크 2,710 ▼15
리플 713 ▲1
에이다 634 ▲4
스팀 38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68,000 ▲189,000
비트코인캐시 603,000 ▲2,500
비트코인골드 47,000 0
이더리움 4,09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410 ▲160
리플 713 ▲3
퀀텀 5,030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