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더바디샵, 퍼퓸 신제품 “풀 플라워” 라인 한국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12 14:06: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더바디샵은 제품의 퀄리티뿐만 아니라 화이트 머스크, 모링가, 브리티쉬 로즈 등 다양한 ‘향’을 활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기존 향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꽃을 온전히 담은 가장 풍성한 향기의 퍼퓸 신제품 ‘풀 플라워’ 라인을 출시했다.
신제품 ‘풀 플라워’ 라인은 ‘풀 로즈 오 드 퍼퓸’, ‘풀 아이리스 오 드 퍼퓸’, ‘풀 일랑일랑 오 드 퍼퓸’, ‘풀 오렌지 블라썸 오 드 퍼퓸’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은 장미, 아이리스, 일랑일랑, 오렌지 꽃의 꽃잎, 잎사귀, 줄기, 뿌리 등 꽃의 모든 부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으며, ‘Embrace every part of you (당신의 모든 부분을 포용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은 젠더리스 향수이다.

그중 히어로 제품인 ‘풀 로즈 오 드 퍼퓸’은 새벽이슬을 머금고 갓 피어난 신선한 장미꽃에서 영감을 얻은 향기로, 프랑스 향수 산업의 중심부인 그라스 지역에서 경험 많은 농부들이 5월의 새벽녘에 손으로 직접 딴 장미라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싱그러움, 향긋함, 따스함을 머금은 제품으로 주요 향기 노트는 로즈 앱솔루트, 제라늄 잎, 카다멈으로 구성되었다.

더바디샵은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답게 새롭게 출시되는 ‘풀 플라워’ 라인도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제품으로 최소 90%의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재활용 가능한 유리로 만든 용기, 나무와 코르크로 만든 뚜껑, 분리배출이 쉬운 펌프, 불필요한 2차 포장 상자가 없다는 점 등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패키징을 통해 더바디샵의 브랜드 핵심 가치인 ‘체인지 메이킹 뷰티(변화를 이끄는 아름다움)’를 엿볼 수 있다.

이번 ‘풀 플라워’ 라인 론칭을 맞아 친환경에 대한 동일한 지향점을 가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단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단하’는 한복과 한국 전통 문양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패션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이번 콜라보에서는 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패브릭에서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패브릭을 활용해 만든 굿즈인 ‘트윌리’를 선보인다. 하늘하늘한 꽃잎 느낌과 전통 패턴을 결합한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 트윌리는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신제품 ‘풀 플라워’ 라인 구매 시 무료로 증정되며,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한다.

‘단하’와의 콜라보는 더바디샵의 대표 매장인 강남대로점 데코레이션으로 이어진다. 매장 데코레이션 역시 폐 플라스틱과 자투리 패브릭을 활용하여 제작되며,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진 패턴 꽃 소품 등을 통해 에코 퍼퓸으로써의 ‘풀 플라워’ 라인의 면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더바디샵은 9월 18일부터 6일간 진행되는 ‘뷰티쁠 유니버스 무빙 팝업 이벤트’를 통해 이번 신제품 ‘풀 플라워’ 퍼퓸 라인을 선보인다. 한국외대, 성신여대, 덕성여대, 숭실대, 홍대 어울마당로, 성수연방 총 6곳을 돌며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풀 플라워’ 라인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들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더바디샵은 ‘지구를 위한 목소리’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다. ‘지구를 위한 목소리’ 캠페인은 중고교 청소년 환경교육 의무화를 위한 서명운동 활동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공병 수거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ACC, ‘하늬풍경’ ‘일상첨화’ ‘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개최

순수미술에서 설치미술까지 예술 작품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 3개가 동시에 개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오는 14일 야외 전시 ‘하늬풍경’, 아시아 네트워크 전시 ‘일상첨화’, 공모 전시 ‘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등 총 3개의 전시를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3개 전시는 예술적, 문화적, 사회적 의견을 작가의 고유한 방식으로 제안하는 총체적 담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물리적, 심리적 장벽을 없애고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전시 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공통점도 있다.

‘하늬풍경’은 어린이를 위한 쉬운 글 해설 홍보물을 제공한다. ‘일상첨화’와 ‘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는 시각장애인과 어린이를 위한 촉각 도표 홍보물과 전시물을 제공한다. ‘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모든 작품은 만질 수 있도록 창‧제작됐다. 오는 10월엔 시각장애학생들과 함께 하는 작품 감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하늬풍경’은 한국, 중국, 일본작가 11명(팀)과 함께 ACC의 야외일대를 넘나들며 기후위기라는 동시대 현안을 다룬다.

◆삼척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사랑의 연탄 나눔

삼척시는 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11일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핸드볼팀과 육상팀 선수단은 소외계층 10가구에 가구당 300장씩 총 3천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3.22 ▲21.08
코스닥 867.57 ▼2.58
코스피200 372.09 ▲3.2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502,000 ▼168,000
비트코인캐시 631,000 ▼500
비트코인골드 47,050 ▲90
이더리움 4,21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00 0
리플 722 0
이오스 1,141 ▼1
퀀텀 5,24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612,000 ▼123,000
이더리움 4,21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8,380 ▼20
메탈 2,557 ▼13
리스크 2,747 ▼7
리플 723 ▲1
에이다 648 ▼2
스팀 39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450,000 ▼158,000
비트코인캐시 632,500 ▲3,500
비트코인골드 47,720 0
이더리움 4,21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10
리플 722 ▲1
퀀텀 5,250 ▼25
이오타 31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