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롯데물산, 사회복지의 날 맞아 사회복지사 초청해 격려 外

기사입력:2023-09-07 15:09: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물산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 활동으로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물산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6일 ‘사회복지사와 함께 하는 롯데월드타워 힐링 콘서트’를 진행했다.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는 날이다.

롯데물산은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송파구 관내 사회복지사 및 장애인 시설 종사자 60여 명을 초청해 롯데월드타워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콘서트홀 클래식 공연 관람, 만찬 등 응원과 격려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혁신 롯데물산 CSV 담당 매니저는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긍정 에너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사회를 밝히는 사회복지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힘을 보탤 수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물산은 신뢰와 진정성에 기반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파트너사 및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매월 진행되는 ‘롯타 장애인 문화데이’에는 누적 400명이 넘는 장애인들이 참여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된 행사에는 송파구 관내 장애인들과 임직원 봉사자들이 참여해 롯데월드타워의 전망대,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문화체험 활동을 즐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매년 연말이면 송파구청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지역 내 1인 가구에 ‘함께 해요! 토닥토닥 해피박스’를 전달한다. 임직원들이 생필품과 간편식 등 패키지를 구성해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200세대 가구에 연말 카드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21년부터는 기존 독거노인 대상 지원에서 청년, 여성, 중장년 등 가구 수를 확장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 국내 PG사 최초 글로벌 호스팅사 윅스(Wix)와 파트너십 체결

KG이니시스(035600)는 글로벌 호스팅사 윅스(Wi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윅스 플랫폼에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윅스는 2013년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클라우드 기반 웹 제작 플랫폼이다. 인공지능 방식의 자동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 ADI(Artificial Design Intelligence)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코딩지식이 없는 사람도 10분 만에 전문 홈페이지 구축이 가능하다. 현재 글로벌 3위 호스팅사로서 190개국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윅스 플랫폼에서 쇼핑몰을 개설하는 셀러들은 KG이니시스가 제공하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와 국내 9개 카드사 결제서비스를 모두 이용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개발 연동 없이 간단한 계약만으로 다양한 지불수단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KG이니시스는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결제시스템이 윅스 특유의 높은 접근성 및 편의성과 맞물려 시너지를 확대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정통 PG사로서 윅스와 제휴를 맺고 원화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KG이니시스가 최초”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국내외 가맹점을 대상으로 편리한 원화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장 확대에 일조해 고객 친화적인 선도 결제 제공사로 거듭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데이터 자동화 서비스 '아웃코드', AI 데이터 분석 기능 업데이트

노코드 데이터 자동화 전문 기업 파워테스크(대표 문창훈)가 자사의 서비스 아웃코드에 완전 자동화된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Fully Automated Data Analysis by AI) 기능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능은 기존에 개발이나 머신 러닝 지식을 보유하지 않는 사람들이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아웃코드'는 코드와 개발이 필요없는 노코드 데이터 자동화 서비스로 ▲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이메일, 알림톡, 문자, 인앱메세지, 협업툴 등으로 보내는 메세징 자동화 ▲ 데이터베이스, 구글시트, 업무용 앱, API 등을 통합하는 데이터플로우 ▲ 데이터 조회 등을 제공한다. 아웃코드의 모든 기능은 일반 사용자가 코드없이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설치나 배포가 필요없는 클라우드 기반,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환경, 간단한 설계 과정 등을 제공하는 것이 아웃코드의 강점이다.

이번에 추가된 데이터 분석 기능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연결한 후, ‘분석’ 버튼을 누르면 인공지능이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보고서까지 생성한다. 누구나 손쉽게 매출, 구매전환, 회원가입, 이탈, 가격, 품질 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순위별로 알 수 있다. 기존 서비스 비용 외에 추가되는 비용은 없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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