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조용필 한정판 음반’과 ‘뉴욕타임즈 구독권’ 판매로 차별화 상품 장르 확대 外

기사입력:2023-09-04 07:48: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업계 내 상품 차별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번엔 ‘조용필’과 ‘뉴욕타임즈’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마트24는 이달 10일(일)까지 조용필의 한정판 음반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를 업계 단독으로 한정판매한다.

이는 이마트24가 음반을 판매하는 최초 사례로, 55년간 19장의 정규 앨범을 낸 가수 조용필이 잇달아 발표한 신곡을 4곡이나 수록했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이번에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조용필 한정판 앨범은 1,500매 한정수량으로, 기존 고객들이 조용필 콘서트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USB(이동식 저장장치) 음반’ 형태로 제작돼 한정판의 가치를 부각했다.

USB 음반은 해당 기기가 익숙한 젊은층은 물론 최근 6070세대가 즐겨 쓰는 일명 ‘효도 라디오’(USB를 꽂으면 바로 저장된 파일이 재생되는 라디오)에도 활용하기가 용이해 쓰임새가 유용하기로 정평이 난 음반 형태다.

이마트24는 트렌디하면서도 전 세대를 관통하는 조용필의 한정판 USB 음반이 희소성 높은 소장 가치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15일(금)까지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 3개월 구독권이라는 기존 편의점의 상식을 뛰어넘는 이색 상품 또한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은 전 세계 130개국에 출간되는 ‘뉴욕타임즈’를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3개월간 일일 구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는 ▲ 뉴욕타임즈(영) : 매주 월~토 ▲ 코리아중앙데일리(영) : 매주 월~금 ▲ Think English(영/한) : 매주 월 ▲ T매거진(영) : 10/7, 10/21, 11/11, 12/2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택을 포함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일일 배송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해당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뉴욕타임즈 공식 3단 자동우산을 증정하고, 24달러 상당의 뉴욕타임즈 디지털계정을 제공한다.

뉴욕타임즈 패키지 구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앱 내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해피콜(전화 상담)을 통해 배송지 등을 확인 후 3개월간 구독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뉴욕타임즈 영문 기사로 영어를 학습하는 트렌드가 꾸준한 점에 주목해 뉴욕타임즈 구독권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모바일앱 예약 판매로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4월,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점에 주목해,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앱 예약판매 상품으로 선보여 600세트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지난해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선보인 28,000원 상당의 고급 수제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는 4일 만에 300병이 완판됐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천 개는 물론 올해 3월에 선보인 원둥이 굿즈 1천 개는 하루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이마트24는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이마트24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신세계면세점 새로운 아트, 백남준 미디어아트 V Groove! 전시

신세계면세점에 아트센터가 들어왔다.

신세계면세점이 백남준아트센터와 협업을 통해 예술과 디지털이 융합된 미디어아트 전시 ≪V Groove!≫ 및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이번 ≪V Groove!≫전은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9월 8일부터 9월 24일까지[장V1] 명동점 10층 아이코닉 존에서 백남준아트센터와 함께 선보이는 양사가 새로운 연간 파트너쉽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획한 첫 번째 전시다.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은 생전에 전세계가 미디어로 소통하며 즐거운 미래를 누릴 것으로 내다보았다. 그의 예상처럼 이번 ≪V Groove!≫전은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흥겨운 세상을 제안한다.

백남준은 일찍이 “나의 축제는 거칠 것이 없어라”는 말로, 한계가 없는 그의 예술의 미래를 선언한 바가 있다. 이와 같은 백남준의 예술 철학에 충실하여 기획된 이번 전시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버추얼 전시다.

미디어 아티스트 HWI가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뮤직비디오 <나의 축제는 거칠 것이 없어라>를 비롯 백남준의 비디오아트를 재해석한 영상을 명동점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상영하는 동시에 아이코닉 존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투명 OLED 화면을 통해 ‘비디오 샹들리에 No.1’, ‘스위스 시계’ 등 백남준의 대표작을 가상현실(VR) 로 체험하는 특별 존이 운영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전설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V Groove!≫ 전시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AR, VR 등 첨단 기술을 통해 물리적 한계 없이 백남준의 대표작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남구, 치매예방 범국민 캠페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오는 6일 오후 2시 강남구민회관에서 어르신 500명과 함께 치매예방 범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대한노인회가 주최하고 강남구치매안심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과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어르신들이 치매 예방을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체조와 바둑을 소개한다. (사)대한노인회 어르신 댄스체조 시범단 14명이 나와 참가자들에게 건강댄스를 알려주고, 대한 바둑협회에서는 개량 바둑 ‘이지고’(19줄에서 13줄로 축소한 개량 바둑)를 교육한다.

강남구 치매안심센터장 서상원 교수(삼성서울병원 신경과)가 ‘아름다운 뇌를 위한 생활습관’이라는 주제로 치매 예방 강연을 한다. 행사의 흥을 돋아줄 초대가수 현숙의 공연과 고고 장구 공연단의 흥겨운 무대가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61,000 ▲706,000
비트코인캐시 676,500 ▼500
이더리움 3,51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200 ▲70
리플 2,987 ▼1
퀀텀 2,744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381,000 ▲729,000
이더리움 3,516,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200 ▲60
메탈 943 ▲1
리스크 542 ▼0
리플 2,987 ▼4
에이다 830 ▲2
스팀 17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20,000 ▲690,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2,000
이더리움 3,51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200 ▲40
리플 2,985 ▼4
퀀텀 2,759 ▲23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