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지난 26일~27일 양일 간 고객콜센터 상담직원들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김천치유의 숲과 협업해 진행된 사업으로, 평소 감정노동으로 직무스트레스가 누적된 상담원들에게 잠시동안의 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 직원들은 자작나무 숲길 트래킹, 소도구 이완 테라피, 해먹쉼 명상, 피톤치드 호흡, 온열 반신욕·족욕,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 직무스트레스 감소 및 신체적, 심리적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객콜센터 상담원 대상으로는 최초로 진행됐다. 공단은 향후 산림치유 효과 분석에 따른 보고서도 별도로 제공할 예정으로, 향후 분석결과를 토대로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상담원 대상 정규 프로그램 편성 여부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고객콜센터는 고객의 첫인상인 만큼 콜센터 상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상담직원들의 근무여건 향상을 통해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콜센터 상담직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제공
기사입력:2023-08-31 15:4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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