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락앤락, 세계 3대 디자인상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3-08-24 19:33: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천해우)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락앤락은 ‘메트로 티머그’와 ‘칫솔 살균기’로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Home 카테고리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수상작 ‘메트로 티머그’는 티팟과 머그잔의 기능을 한데 담은 기능성 텀블러로, 주로 실내에서만 마시던 차 문화를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티백뿐만 아니라 잎차도 우려내 마실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소재의 티망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차를 우려낸 뒤에는 뚜껑 내측에 티망을 올려놓을 수 있어, 사용자를 세심하게 고려해 디자인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또한 전통 다기에서 영감을 받은 곡선형 바디와 아이보리, 민트, 라벤더의 따뜻한 컬러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뚜껑은 열기 편한 캡 디자인으로, 스크류형 방식에 이중으로 실리콘이 적용되어 있어 외출 시에도 누수 걱정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칫솔 살균기’는 미니멀한 원형 형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집, 학교, 사무실,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칫솔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 편안한 그립감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무선 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밀크, 버터, 핑크 총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UV-C LED 살균에 송풍 건조 기능을 더한 더블 케어로 보다 위생적으로 칫솔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살균기 내 거울 커버를 장착해 사각지대 없이 다각도로 칫솔을 살균할 수 있으며, 내부 살균부 크기를 넓게 설계해 큰 칫솔 살균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락앤락 천해우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2개나 본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심미성과 기능성, 사용편의성을 두루 갖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생활맥주X오리온 ‘마켓오 톡스낵’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수제맥주 대표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28일부터 오리온의 인기상품 ‘마켓오 톡스낵’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전국 각지 50여 개 이상의 로컬 양조장과 협업하여 지역의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전국 생활맥주 매장에 공급하는 10년차 프랜차이즈이다. 품질 높은 수제맥주와 다양한 안주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맥주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는 오리온의 ‘마켓오 톡스낵’은 얇고 긴 모양에 입맛을 돋우는 오도독 톡 매력적인 식감과, 입안 가득 강렬하게 느껴지는 양념으로 감자와 오징어의 풍미와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스낵이다. 특히나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가벼운 맥주 안주로 손꼽히고 있는 만큼 생활맥주의 수제맥주와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맥주의 직영점인 40여 개 매장에서 깔끔한 감칠맛의 ‘감자톡 허브솔트’와, 간장과 은은한 버터 향을 더해 기분 좋은 단 짠맛의 ‘오징어톡’ 2종을 기본 안주로 제공한다. 또한,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 업로드한 소비자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마켓오 톡스낵 1박스를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8월 25일부터 진행되는 ‘송도맥추축제’ 생활맥주 부스에서도 ‘마켓오 톡스낵’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벤트로 배부되는 교환권을 지참하거나 맥주 SET를 주문하면 랜덤 1종의 톡스낵을 무료로 증정한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의 품질 높은 수제맥주와 독특한 식감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마켓오 톡스낵’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분들을 만족시키는 생활맥주가 되겠다”고 전했다.

생활맥주와 오리온 마켓오 ‘톡스낵’ 콜라보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생활맥주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울산,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서 일본 가와사키 등과 경쟁

프로축구 K리그1 2022시즌 챔피언 울산 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일본 J리그 가와사키 등과 한 조에 속했다.

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조 추첨 결과 울산은 가와사키, 조호르 다룰(말레이시아), 빠툼 유나이티드(태국)와 함께 I조에 편성됐다.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는 9월 시작하며 2024년 2월부터 16강 토너먼트에 돌입, 2024년 5월에 우승팀을 가려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61,000 ▼161,000
비트코인캐시 672,500 ▼6,500
비트코인골드 48,530 ▼130
이더리움 4,28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820 ▼160
리플 710 0
이오스 1,101 ▼2
퀀텀 5,01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17,000 ▼192,000
이더리움 4,29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830 ▼140
메탈 2,571 ▼11
리스크 2,501 ▼14
리플 710 ▼0
에이다 647 ▼2
스팀 37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27,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672,500 ▼6,500
비트코인골드 49,000 ▲1,260
이더리움 4,28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850 ▼110
리플 709 ▼0
퀀텀 5,000 ▼5
이오타 303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