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광고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 겸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해 ‘한국만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K-문화 체험에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K-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홍보했다. ‘댄스(Dance Dance Dance)’, ‘푸드(Battle of K-Food)’, ‘포토스팟(Shooting Star)’, ‘퓨처(Hello Future)’ 등 총 4편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K-컬처와 전국의 핫플레이스 관광지를 담겨 있다. 현재 영상별 조회 수가 1억 회를 넘길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유튜브 외에도 전 세계 22개국 글로벌 MZ를 타깃으로 페이스북, 틱톡 등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전 세계 10개 국가의 주요 디지털 전광판 등을 통해 노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월 15일부터 6주 동안 미국 타임스퀘어와 일본 신주쿠, 말레이시아 KLCC 등 3개 국가에 3D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며 한편, 아세안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2030 세계박람회 주관 국제박람회기구(BIE)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도 옥외광고를 통해 한국관광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댄스편'의 유명 DJ 페기 구(Peggy Gou)의 음악을 배경으로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의 안무에 맞춰 춤을 추는 댄스챌린지 이벤트(9월~10월)와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국 편의점과의 공동 마케팅(10~11월)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 VISITKOREA내 ‘여정 플래너’를 통해 이번 광고에 나온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며 대대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한돈자조금, 가심비 넘치는 한돈 선물세트 선보여
이번 추석 한돈 선물세트는 고물가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고려해 가격·품질 모든 면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품질 한돈에 실속을 더했으며, 삼겹살·목살·특수부위 등 신선육 세트부터 소시지·가정간편식 등 가격도 3만원대에서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 기간 내 한돈몰 전 회원 대상 선물세트 구입 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9월 1일까지 구입 시 얼리버드 10%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한돈몰 신규 가입 고객이라면 5천원 할인 쿠폰과 더불어 무료 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종로 배경 한복사진, 반려동물과 함께한 한복사진 찾아요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9월 8일까지 2023년 종로 한복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종로를 배경으로 찍은 한복 착용 사진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한복 착용 사진을 오는 9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종로한복알리미 계정을 팔로우한 뒤 관련 사연과 촬영장소, 해시태그 등을 업로드하는 식이다. 1인 최대 3점까지 출품이 가능하며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촬영한 작품이어야 한다. 3대가 같이 찍은 사진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