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이 CJ제일제당의 신상품 13종을 고객과 먼저 만나게 한다. 다른 유통채널보다 두 달 먼저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으로 17일부터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G마켓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판매하는 CJ제일제당 신제품은 인기 많은 먹거리를 다양화하고 이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납작교자’ 3종과 ‘햇반 컵반’ 2종, K-스트리트 푸드 카테고리에서 ‘비비고 떡볶이’ 3종, ‘비비고 붕어빵’ 3종 등이다.
납작교자 신제품은 바삭한 만두피와 풍부한 육즙이 특징으로 오리지널·매콤·갈비 3가지 맛으로 나온다. 햇반 컵반 신제품은 8년 연속 복합밥 시장 1위의 ‘햇반 컵반’을 냉장 제품으로 만들었다. ‘매콤한 닭갈비 치즈밥’과 ‘아삭한 열무비빔밥’ 두 가지로 출시된다.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을 결합해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담아냈다. 붕어빵은 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 등 세 가지 맛이다.
친환경 용기에 담은 햇반도 선보인다. 용기에 나무에서 나온 식물 유래 포장재인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해 기존보다 탄소 발생량을 17% 저감했다. 바이오 서큘러 PP는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 ISCC PLUS를 받은 소재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 전용 상품인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를 오프라인 고객을 위해 소량화한 4kg 제품으로 선보인다. 종전 온라인 제품은 10kg였다.
신제품 선론칭을 기념해 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연수·목동·은평·왕십리·수지·죽전·만촌·양산·둔산·세종점 등 10개 매장에서 선론칭 신제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열고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G마켓은 8월 18일 라이브방송 ‘G라이브’에서 제품 론칭쇼를 연다.
G라이브는 하루 앞선 17일에는 ‘CJ제일제당X농심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G마켓은 CJ제일제당과 농심의 대표 상품들을 묶은 큐레이션 메뉴를 제안하고 할인하는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야식패키지(웰치스 제로 포도/오렌지+고메 디트로이트피자/소바바치킨), 간식패키지(농심 먹태깡/새우깡+CJ 맛밤/맥스봉)처럼 양사의 먹거리를 테마별로 조합했다. 이벤트 기간 중 15% 할인 쿠폰을 주고 라이브방송 때는 15% 브랜드사 중복쿠폰과 카드사 8% 즉시할인 등 추가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
SSG닷컴도 17일부터 30일까지 'CJ제일제당x농심'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네오센터에서 배송되는 농심 음료 제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구매 실적에 따라 LG전자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음료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최근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먼저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작년 한 해에만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유한양행, 애경, P&G 등 다수 제조사와 선론칭 콜라보를 진행했다.
외부 협업을 펼칠 수 있는 바탕에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의 유기적 협업이 있다. 이들 3사 및 신세계 계열사들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재미난 쇼핑 경험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자사 전문직 회원 현황 공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자사의 전문직 회원 현황을 공개했다. 듀오는 3만6천명에 육박하는 다양한 회원 풀(pool)을 바탕으로 각 회원에게 적합한 전문 컨설팅과 만족도 높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듀오는 5,308명의 결혼정보업계 최다 전문직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직 회원 80% 이상은 의료, 법조계 종사자이다.
듀오에는 의사·치과의사·한의사·수의사·약사 등 의료계 전문직, 판사·검사·변호사 등 법조계 전문직, 회계사·변리사·감정평가사 등의 금융계 전문직 등 다양한 직종의 전문직 회원들을 비롯해, CEO와 가업 승계자와 같은 고액 자산가, 사회유명인사 및 정재계 인사 등의 명문가 등 다양한 프리미어·하이엔드 회원들이 활동 중이다.
28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업계 1위(2022 매출액 기준)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기반 매칭 시스템에 축적된 4만7천 성혼 빅데이터와 평균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커플매니저의 노하우와 감성이 결합된 과학적이고 섬세한 매칭을 진행한다.
◆울산시, 전라남도와 관광 활성화 맞손…9월 관광교류의 달 지정
울산시는 전라남도와 9월을 '울산-전남 관광교류의 달'로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시도는 신규 관광객 2천 명 유치를 목표로 10월까지 공동판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 울산-전남 여행상품 개발과 관광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상호연계 홍보 여행' 추진 ▲ 숙박비, 버스비 등 전남 단체관광객 유치 특별 인센티브 지원 ▲ 부산 국제관광전 참가 '울산-전남 공동홍보관' 운영 등이다.
8월에는 관광협회, 여행사, 언론사 등 시도별로 홍보여행단(25명)을 구성해 울산시와 전라남도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2차례에 걸쳐 상호 교류 여행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SSG닷컴·G마켓 함께 CJ제일제당 신상품 13종 先론칭 外
기사입력:2023-08-17 09:43:1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74,000 | ▲121,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1,500 |
이더리움 | 2,615,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80 |
리플 | 3,181 | ▲8 |
이오스 | 973 | ▲4 |
퀀텀 | 3,137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100,000 | ▲130,000 |
이더리움 | 2,614,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130 |
메탈 | 1,208 | 0 |
리스크 | 791 | ▲2 |
리플 | 3,183 | ▲9 |
에이다 | 1,004 | ▲8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05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3,000 |
이더리움 | 2,61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60 | ▲160 |
리플 | 3,183 | ▲10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