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투온(201490, 대표이사 손창욱)은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88억원, 영업이익 65억원, 당기순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6%, 38.9%, 35.6% 증가했다.
회사측은 2023년 2분기부터 게임 사업부 실적이 상승 전환했고, 마케팅비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전분기 대비 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미투온은 하반기에 미투온 그룹사 전 사업부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부문은 토너먼트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진화된 버전의 캐주얼 게임인 ‘쿠킹 져니’, ‘트라이픽스 아일랜드 어드벤처’, ‘다이스 배틀스’, 3인칭 전략 슈팅 게임 ‘피자밴딧’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내년 상반기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웹툰 사업 부문은 최근 네이버웹툰에 론칭한 ‘아카데미 천재 칼잡이’와 카카오페이지에 연재중인 웹소설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 웹툰 ‘하수도’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웹소설을 바탕으로 K-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투온 최원석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미투온 그룹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업계 경쟁 심화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하반기부터 선보이는 신작들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고, 미투온 그룹 성장 및 사업다각화를 위한 M&A를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미혼 71.2%,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과 결혼하겠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연애 중인 2539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내가 좋아하는 사람 vs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 72.2%는 내가 더 좋아하는 사람과 나를 더 좋아해 주는 사람 사이에서 고민한 적이 있었다.
둘 중 꼭 한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면 누구와 연애할 건지에 대한 질문에 남성은 ‘내가 더 좋아하는 사람’(52.8%)을, 여성은 ‘나를 더 좋아해 주는 사람’(68.0%)을 택했다.
결혼 상대로는 여성은 동일하게 ‘나를 더 좋아해 주는 사람’(86.0%)을 꼽았지만, 남성은 ‘나를 더 좋아해 주는 사람’(56.4%)과 결혼하겠다고 답했다.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연애 장점은 ‘최선을 다한 만큼 후회 없는 사랑’(26.8%)이었다. 이어 ‘꿈꿔온 이상형과의 연애’(18.0%), ‘사랑을 주는 기쁨’(16.4%), ‘열정적인 사랑’(16.2%), ‘항상 설렘’(15.6%) 순이었다.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과의 연애 장점은 ‘안정적으로 마음 편한 연애’(37.6%)였다. ‘넘치는 사랑’(29.8%), ‘나에게 맞춰 주는 상대’(12.2%),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되는 상대’(12.0%), ‘높은 자존감’(6.4%)이란 답도 있었다.
◆한국P&G 브라운, 절삭력과 디자인 강화한 전기면도기 ‘시리즈 9 프로 플러스(PRO+)’ 신제품 출시
한국P&G의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절삭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더한 전기면도기 신제품 ‘시리즈 9 프로 플러스(PRO+)’를 오는 14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업그레이드된 6개의 커팅 요소가 뛰어난 절삭력과 부드러운 면도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브라운의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미니멀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100년 넘게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업계를 대표해 온 브라운의 위상을 선보였다.
특히 ‘시리즈 9 프로 플러스’의 핵심 요소인 6개의 커팅 요소 중 골드 티타늄 코팅의 프로 블레이드는 피부에 0.05mm까지 밀착해 최상의 절삭력을 선보이며, 내구성이 뛰어난 서지컬 스틸 소재의 프로 트리머는 더 넓고 정밀해져 구레나룻, 뒷머리, 바디 트리밍 등 정교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 일자형 스위블 헤드는 턱선, 목선과 같이 헤드가 닿기 힘든 굴곡에도 부드럽게 밀착하며, 면도 습관에 따라 정밀 스위치로 헤드의 각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면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피부가 깔끔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면도기를 여러 번 문지를 필요 없이 한 번에 면도할 수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브라운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골드 컬러를 추가해 디자인도 강화했다. 브랜드 고유의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 주요 기능은 골드 컬러를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표기했으며 제품 바디 역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최적의 그립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색상은 블랙, 그라파이트, 크롬, 실버, 골드 총 5가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미투온, 2분기 매출액 288억원, 영업이익 65억원 기록 外
기사입력:2023-08-10 17:36: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01,000 | ▲232,000 |
비트코인캐시 | 532,000 | 0 |
이더리움 | 2,615,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60 | ▲100 |
리플 | 3,196 | ▲22 |
이오스 | 978 | ▼1 |
퀀텀 | 3,118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79,000 | ▲259,000 |
이더리움 | 2,619,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20 | ▲50 |
메탈 | 1,215 | ▼3 |
리스크 | 790 | ▼2 |
리플 | 3,199 | ▲24 |
에이다 | 999 | ▲8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5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1,500 |
이더리움 | 2,61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40 | ▲90 |
리플 | 3,198 | ▲22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