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일본의 대형 금융지주 SBI홀딩스의 웹 3 부문 자회사 ‘SBINFT’사와 일본공략 강화 및 양사 글로벌 웹3 도약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BINFT는 일본 최대 금융지주그룹인 SBI홀딩스가 지난 2021년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웹3 기업이다. 일본의 첫 온 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인 'SBINFT Market'을 운영 중이다. 단순 소장용 NFT를 거래하는 것이 아닌, SBI 자체적으로 검증한 프로젝트나 유틸리티가 명확한 아티스트들의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FT 마켓 플레이스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 머무르지 않고 NFT 컨설팅 사업 및 웹 API 제공 사업 ‘토큰 커넥트’ 등 웹3를 견인하는 새로운 시대의 비즈니스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과 SBINFT는 상호 생태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브릿지 역할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유틸리티가 명확한 한국, 중동, 동남아의 검증된 NFT 프로젝트들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도모하고, 일본 내 유망한 웹3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 및 투자, 기술 지원 등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네오핀은 다양한 웹3 프로젝트들을 네오핀 생태계에 온보딩해 사용처 확대 및 글로벌 이용자 유입에 나서고, SBINFT는 NFT 마켓 플레이스 내 유틸리티 NFT를 적극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 네오핀의 씨디파이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SBINFT의 일본 핵심 파트너사로 참여해 양사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 기회를 공동 모색할 계획이다.
네오핀은 지난 7일, 세 가지 전략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네오핀의 일본 공략 시나리오는 크게 ▲일본 파트너사 투자, 소싱 및 한국과 중동아프리카 지역 진출 지원 ▲네오핀 파트너사들의 일본 진출 지원 ▲핀시아 재단 및 거버넌스 멤버와의 협업을 통한 일본 공략 등이다. 이중 일본 파트너사 소싱과 관련해 발빠르게 움직이며 SBINFT와의 파트너십에 나서게 됐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 운영자로 참여하며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 이후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가상자산을 예치하는 기간 동안에도 이를 활용해 디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LSD-Fi(Liquid Staking Derivatives Finance, 유동성 스테이킹 파생상품 금융)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일본 내 웹3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인 SBINF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SBINFT의 일본 내 핵심 파트너사 활동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SBINFT 고장덕 대표는 "일본 시장에 대한 확고한 전략을 갖고 있는 네오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국내 시장에서 해외 콘텐츠의 새로운 유동성을 창출하겠다"며 “동시에 해외 시장 중 특히 동아시아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데이터, 네덜란드 델프트 공대와 산학연계 프로젝트 진행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TU Delft, 이하 델프트 공대) 산업디자인공학부와 함께 신규 데이터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계 프로젝트 ‘플라이트 케이스(Flight Case)’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플라이트 케이스’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기술대학교인 델프트 공대의 산업디자인공학부가 매년 진행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대학원 연구생이 담당 기업에 직접 내방해 UX(사용자 경험),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리서치를 진행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워크숍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NHN데이터는 지난 2~3일 양일 간 NHN 플레이뮤지엄 사옥에 산업디자인공학부 김의영 지도교수, 에산 바하(Ehsan Baha)교수를 비롯한 석사 연구생 28명을 초청해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는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출시 예정인 NHN데이터의 신규 솔루션 상품 전략을 도출하고, UX/UI의 완성도를 높여 더욱 최적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에이펀인터렉티브,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 6번째 싱글 ‘홀드온(Hold On) 뮤직비디오 풀버전 공개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브이브이(VV)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6번째 싱글 ‘홀드온(Hold O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아뽀키(APOKI)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6번째 싱글 ‘홀드온(Hold On)’은 첫 번째 오리지널 일본 곡이다. 폐쇄적이면서 매혹적인 공간에 아뽀키(APOKI)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연출을 담아 사랑의 시작에 대한 달콤함, 고통과 기쁨을 동시에 보여줬다. 특히 ‘독수리 오형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일러스트를 맡았던 세계적인 거장 아마노 요시카타의 캔디걸(CANDY GIRL)이 아뽀키(APOKI)와 함께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큰 관심을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네오핀, SBINFT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3-08-09 15:4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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