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컬러를 바탕으로 포근한 느낌의 부클레와 모직의 질감을 표현해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한 <댄디>, 잔잔한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에 부드러운 핑크톤을 가미한 <시리얼> 등 젊은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은 제품들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가볍고 따뜻한 실크터치 이불솜도 증정된다.
또한 신혼 필수품으로 꼽히는 ‘구스이불’ 6종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헝가리산 구스솜털을 사용한 제품으로, 간절기용 구스부터 겨울에 따뜻하게 사용하기 좋은 고중량 구스차렵이불까지 폭넓은 취향에 맞춰 다양한 구스침구가 할인 판매된다.
기능성 측면에서는 웰크론 고유의 알러지케어 고밀도 극세사 원단인 ‘웰로쉬’를 적용해 침구의 먼지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수면환경을 보다 쾌적하고 건강하게 조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간절기 차렵이불, 베개커버, 카페트 등 다양한 상품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백화점 입점 브랜드 세사(SESA)도 고급 혼수·예단침구 등 웨딩 인기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하는 ‘실속 웨딩패키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롯데·신세계·AK플라자·현대·갤러리아 백화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 세사 입점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블루샥, 창업박람회에서 ‘샥 라떼’로 고객 사로잡은 비결 알린다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이 8월 10일(목)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에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관련 11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블루샥은 드라이브스루 매장 운영, 시그니처 메뉴 개발, 해외 진출 등 SMB(Small and Medium Business) 커피 브랜드로서 블루샥만의 차별화된 경영과 가맹점주와의 동반 성장 철학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블루샥은 사업 초창기부터 블루샥만의 특제 크림을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 ‘샥 라떼’와 ‘피넛 라떼’를 개발하는 등 타 커피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SMB 브랜드로는 드물게 3개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으로 고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가맹점주에게는 맞춤별 매장 선택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시·한국산업인력공단, 엑스포 유치 등 협력 협약
부산시는 9일 오후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고용허가제 외국인 근로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고용허가제는 내국인을 구하지 못한 중소기업이 정부로부터 고용 허가를 받아 비전문 외국인력을 고용하는 것이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영중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