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8일 K-IFRS 연결기준 2023년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3년 2분기 매출액 383억원, 영업손실 131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라이브 게임들의 서비스 장기화로 인해 매출 규모가 축소됐고, 신규 게임 개발 및 IP 사업 확장 등 미래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지속으로 손실 규모가 증가된 데 기인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올 하반기 출격 예정인 신작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유저층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매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한다.
먼저, 오는 24일 신규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 ‘브릭시티’ 출시를 통해 샌드박스 시티 빌딩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포문을 연다. 브릭시티는 국내와 더불어, 샌드박스 장르의 핵심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을 중심으로 서비스 공략에 나서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바일 샌드박스 장르는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의 마켓 사이즈 기준 지난해 전세계 연간 매출 약 1.5조원을 기록, 미국은 이 중 절반이 넘는 52% 이상의 규모를 자랑하는 주요 시장이다.
뿐만 아니라 ▲자유도 높은 창작 환경 ▲도면 기반의 공유 시스템 ▲특유의 밝고 편안한 힐링 플레이 ▲다양성 및 환경적 가치를 내포한 세계관 등의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브릭시티가 자기 표현에 익숙하고 샌드박스 장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Z세대 타겟에 주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키런 IP 기반 실물 카드 형태의 TCG(Trading Card Game) ‘쿠키런: 브레이버스’도 내달 1일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출사표를 던진다. TCG 장르가 전세계 약 4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큰 규모의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라이선스 상품인 ‘쿠키런 킹덤 컬렉션 카드’가 88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던 만큼, TCG 플레이어 및 쿠키런 팬층을 아우르는 다각적인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e스포츠 페스티벌 ‘WCG 2023’에서 실물을 최초 공개함과 동시에, 현장에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실시간 매치를 온라인 동시 중계하는 등 관람객 및 시청자 모두에게 호평 받으며 충분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향후 상설매장 확대, 글로벌 출시 및 국제대회 개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에디션 카드 및 콜라보레이션 카드 공개 등 TCG의 대중성 증대와 쿠키런 IP의 영향력 확장을 동시에 추진한다.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은 8월 중 중국 2차 테스트를 진행하며 현지 출시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중국 외자 판호 발급 이후 지난 4월 사전예약을 시작했고, 5월에는 1차 테스트를 통해 중국 유명 성우들이 참여한 보이스 콘텐츠, 중국 민속 악기를 활용한 BGM, 스킨 이벤트 등 현지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쿠첸, 농협양곡과 공동개발한‘121건강잡곡’ 신제품 5종 선보여
쿠첸이 국내 대표 양곡 유통업체인 농협양곡과 공동개발한 ‘121건강잡곡’ 신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121건강잡곡’ 신제품은 건강 콘셉트에 따라 △활력잡곡 △슬림잡곡 △지혜잡곡 △저당잡곡 △튼튼잡곡 5종으로 출시됐다. 건강 키워드에 맞는 다섯 가지 곡물이 혼합돼 식단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쿠첸 밥맛연구소 소속 밥 소믈리에가 곡물 별 특징에 따라 쌀과 잡곡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영양은 물론 맛과 식감도 한층 높였다.
‘활력잡곡’은 단백질, 안토시아닌, 비타민E가 풍부한 서리태를 중심으로 백미, 깐녹두, 차조, 찰보리를 혼합한 잡곡이다. 한양대학교 영양유전체학연구실과 밥맛연구소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하였으며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곡물을 선정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적의 잡곡 비율을 담았다. ‘활력잡곡’은 찰보리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부드러운 서리태의 단맛과 녹두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슬림잡곡’은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를 비롯해 백미, 현미, 찰기장, 늘보리가 혼합됐다. 귀리와 찰기장이 들어있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귀리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함께 전반적으로 곡물이 알알이 살아 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산돌, 산돌구름 웹폰트 트라이얼 사용 고객 약 90% 유료 전환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공동 대표이사 석금호, 윤영호)이 출시한 산돌구름 웹폰트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산돌은 산돌구름 웹폰트의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트라이얼로 사전 체험을 완료한 고객 중 약 90%가 유료 전환을 택했다고 8일 밝혔다.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한 기업들을 살펴보면 글로벌 시장내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는 기업이나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해야 하는 ▲게임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업이 주를 이뤘다.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페이지, SHINee(샤이니) 8번째 정규앨범 프로모션 페이지 등이 대표 사례로 꼽히며 각 기업은 프로모션 웹페이지에 산돌구름 웹폰트를 적용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프로모션 콘셉트를 일치시키며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데브시스터즈 2023년 2분기 매출 383억원 外
기사입력:2023-08-08 16:47: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07.33 | ▲30.06 |
코스닥 | 725.40 | ▲2.88 |
코스피200 | 347.08 | ▲5.59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72,000 | ▲216,000 |
비트코인캐시 | 582,500 | ▲8,000 |
이더리움 | 3,515,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910 | ▲70 |
리플 | 3,660 | ▲48 |
이오스 | 1,263 | ▲9 |
퀀텀 | 3,635 | ▲2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19,000 | ▲40,000 |
이더리움 | 3,511,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860 | ▲80 |
메탈 | 1,273 | ▲6 |
리스크 | 808 | ▼2 |
리플 | 3,655 | ▲37 |
에이다 | 1,165 | ▲12 |
스팀 | 22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39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581,500 | ▲8,000 |
이더리움 | 3,513,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880 | ▼40 |
리플 | 3,660 | ▲46 |
퀀텀 | 3,638 | ▲48 |
이오타 | 35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