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하바, 심플 마이닝 타이쿤 게임 ‘마인워즈’ 브랜드 사이트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08 13:28: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바는 트리메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심플 마이닝 타이쿤 게임 ‘마인워즈’ 브랜드 사이트를 8일 공개했다.
마인워즈는 심플 마이닝 타이쿤 게임으로, 세상의 모든 NFT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목표로 시작된 프로젝트다. 'P2C(Profile NFT To Card)'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을 접목, 체인을 뛰어넘어 NFT 활용할 수 있는 게임파이다.

마인워즈는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게임 구성을 갖춰 NFT를 체인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사용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체인 웹3 플랫폼 하바와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하바 유니온에 합류하고 하바 스왑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하바는 마인워즈를 통해 게임 내 NFT 활용성과 유연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9월에 유틸리티 재화를 미리 획득할 수 있는 프리마이닝(사전 채굴)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 이벤트로 얻는 실버는 향후 마인워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우희승 마인워즈 사업 실장은 “마인워즈는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마이닝 타이쿤 게임이다” 라며 “블록체인 생태계 상호 운용을 쉽게 하고 NFT의 사용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게임파이 이용자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인워즈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프리마이닝 참여 방법은 마인워즈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나클소프트, 오름차트에 네이버 예약∙카카오톡 연계 진료 예약 서비스 제공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세나클소프트(공동대표 위의석•박찬희)가 자사의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에서 모바일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름차트 모바일 진료예약은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채널, 병원 모바일 홈페이지(이하 병원홈)을 통해 환자가 직접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진료 예약을 위해 환자가 앱을 설치하거나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시간대별로 예약이 가능해 예약 후 병원에서 대기하는 시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병원은 환자가 병원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예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까닭에 별도의 마케팅 없이 병원을 알릴 수 있다. 병원은 오름차트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컨대, ▲네이버 ▲카카오톡 ▲병원홈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예약 상황을 캘린더 형식의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박찬희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모바일 진료예약은 환자들의 모바일 중심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춘 병원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기능”이라며 “병원홈은 연내 출시할 PHR(개인건강기록)과도 연동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PHR을 사용하는 환자는 △간편예약 △접수 △결제 편이 기능에 더해 △병원정보 △내원이력 △예상대기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름차트를 사용 중인 개원의는 “네이버 예약은 성수기에는 환자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고, 비수기에는 안정적인 환자의 유입을 도와준다”며 “예약 기능이 진료 만족도와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개원의는 “네이버 예약을 도입하니 젊은 환자의 유입과 외래 재방문율이 높아졌다”며 “진료 후 올라오는 환자 후기가 병원 홍보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예약 내역을 오름차트 안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예약 관리에 대한 직원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메조미디어, 에이비일팔공과 ‘에어브릿지’ 공식 파트너십 체결

메조미디어(대표이사 김승현)는 지난 7월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 남성필)의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 '에어브릿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오랜 기간 에이비일팔공과 긴밀한 업무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시점에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에이비일팔공은 자체 개발한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인 ‘에어브릿지(Airbridge)’를 통해 모바일 앱과 웹의 지면에서 발생하는 모든 광고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분석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에어브릿지는 광고 사기 방지 및 탐지 기능, 딥링크 기능, 오디언스 매니저 기능, 마케팅믹스모델링 기능, 서드파티 툴 연동 등 고도화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이비일팔공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의 국내 총판으로도 알려져 있다. 에이비일팔공은 앰플리튜드와 브레이즈가 공인한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써의 역할까지도 지원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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