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하반기 첫 신제품 ‘바이탈B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며 상반기의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 이어간다고 밝혔다.
‘바이탈B 라인’은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약산성 ‘폼 클렌저’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앰플 크림’ 2종으로 출시됐다. 비타민 B5의 유도체인 ‘판테놀’ 성분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약산성 폼 클렌저’는 건강한 피부 산성도(ph5.5)와 유사한 약산성이며, 피부보습까지 챙겨주는 비건 클렌저다. ‘약산성’의 편견이었던 미끌거림, 낮은 세정력 등의 약점들을 업그레이드시켜, 약산성 이지만 세안의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성분을 조합했다. 판테놀, 티트리 잎추출물, 살리실산(BHA) 성분이 20,000ppm 이상 함유돼 있으며 해당 제품은 메이크업 세정력, 모공 속 노폐물 세정, 세안 후 보습 개선 3종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앰플 크림’은 앰플과 크림을 합친 제품으로, 스킨-앰플-크림에 걸친 기초 케어 순서를 한 단계 줄여준다. 판테놀 성분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잎수를 72% 함유해 베이스 메이크업 전 모공과 요철 등 피부 결점을 정돈해 줌과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앰플 크림 역시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즉각적인 피부결 개선, 피부층별 3중 보습 레이어드 효과, 겉보습 개선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최근 스킨케어 시장 내 화두인 ‘스키니멀리즘’(스킨+미니멀리즘) 트렌드 영향으로, 화장품의 과사용을 줄이고 본인 피부에 꼭 필요한 고성능 제품 몇 가지만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LF 아떼 관계자는 “비건 뷰티, 컨셔스 뷰티를 지향하는 고객들 역시 순한 성분은 물론 효과가 확실한 고기능성 제품들을 찾는다”며 “이에 최소 제품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고기능’의 단출한 스킨케어 라인업을 출시하게 됐다” 고 말했다.
이에 고기능성을 앞세운 아떼의 ‘비건 사이언스(Vegan Science)’ 대표 스킨케어 라인인 ‘바이탈C 라인’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60% 성장했고, ‘컨셔스 뷰티’ 열풍과 함께 아떼 전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180% 급증했다. 아떼는 올해 들어 CJ올리브영의 오프라인 일부 매장과, 올리브영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럭스에디트’, ‘W컨셉’, 취향 셀렉트샵 ‘29CM’ 등에 잇따라 입점하며 MZ세대들과의 접점 또한 확대해 왔다.
‘아떼’는 2019년 10월 론칭한 LF의 화장품 브랜드로, 100% 비건 뷰티의 실천을 통해 외면 뿐만 아니라 내면의 개성까지 빛내주는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고기능성을 앞세운 ‘비건 사이언스(Vegan Science)’를 기반으로 순하면서 기능성까지 좋은 효과를 구현해 내고 있다. 아떼는 동물실험은 물론,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증된 제조시설에서 생산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전 제품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 ‘착한 성분’은 기본이고, 현 시대를 읽고 최신 유행의 흐름과 맥락을 같이 하면서 자신의 신념과 개성을 드러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포지셔닝 한다는 목표다.
◆티르티르, 말레이시아 왓슨스에 ‘빼르빼르’ 입점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의 이너뷰티 라인 베스트셀러 ‘빼르빼르’가 말레이시아 왓슨스 매장에 입점하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현재 27개국에서 1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유럽과 아시아의 최대 드럭스토어로 꼽히는 왓슨스(Watsons)의 입점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건강식품 및 뷰티 제품의 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인 무브에스엔씨와의 협업으로 성사되었다.
티르티르는 체중조절을 위한 맛있고 간편한 식사대용식 ‘빼르빼르’ 4종(초코맛, 곡물맛, 녹차맛, 체리베리맛)을 오는 8월 말에 말레이시아 왓슨스 100여 개의 매장에 먼저 입점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약 250개의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지인들은 가까운 왓슨스 매장에서 보다 편리하게 ‘빼르빼르’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브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이후 건강과 면역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류열풍이 맞물리며 K-뷰티에 이어 K-헬씨까지 인지도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고 있어 말레이시아 왓슨스에 입점하게 됐다”라며 “빼르빼르를 시작으로 티르티르의 이너뷰티 제품들을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도록 해외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북도, '잼버리 대원 맞이' 9개 관광 프로그램 마련
경북도는 새만금에서 진행 중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9개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 경주를 중심으로 천년 신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코스와 안동지역 하회마을, 병산서원, 봉정사, 도산서원 등을 중심으로 세계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을 짰다.
경주에서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리조트 내 물놀이장 시설 무료 이용과 플라잉 공연, 야간 신라 달빛 기행도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LF, ‘아떼’ 하반기 신제품 ‘바이탈B 라인’ 출시 外
기사입력:2023-08-07 17:24:2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33.74 | ▲18.79 |
코스닥 | 790.36 | ▲6.12 |
코스피200 | 422.02 | ▲0.8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872,000 | ▼381,000 |
비트코인캐시 | 692,000 | 0 |
이더리움 | 3,626,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60 | ▼20 |
리플 | 3,230 | ▼23 |
퀀텀 | 2,780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782,000 | ▼511,000 |
이더리움 | 3,625,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40 | ▼40 |
메탈 | 955 | ▼1 |
리스크 | 545 | ▼3 |
리플 | 3,226 | ▼29 |
에이다 | 831 | ▼9 |
스팀 | 18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95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94,000 | ▲1,500 |
이더리움 | 3,627,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470 | ▼30 |
리플 | 3,230 | ▼26 |
퀀텀 | 2,793 | ▼2 |
이오타 | 23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