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은 △공연존 △이벤트존 △플레이존 △체험존 △푸드·판매존 △홍보·전시존 등 총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됐으며, 토마토를 주제로 한 체험·전시·공연과 농특산물 판매 등 4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후원사로 참여한 ㈜오뚜기는 8월 4~5일 양일간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진행했다. 토마토 파스타 1000인분을 만들어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는 이 행사에는 최문순 화천군수, 노이업 군의장, 강현우 15사단장 등이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축제 기간 상설 운영한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토마토 케챂 등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진비빔면과 아이스티 등을 맛볼 수 있는 코너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에는 금반지 34돈과 파지 토마토 약 40t이 투입됐으며, 수많은 참가자들이 토마토 속으로 뛰어들어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 이 외에도 토마토 천연팩 체험, 토마토씨앗 심기, 슬라임 만들기, 물풍선 터뜨리기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배럴,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체질 개선 후 역대 최고 실적 달성
배럴(267790)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158억 원(누적 242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누적 3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7억 원(누적 38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7%(누적 7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하면서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실적으로 회복하였다.
이 같은 실적 달성의 배경으로는 지난해 더네이쳐홀딩스 인수 이후부터 단행해온 체질 개선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풀이된다. 배럴은 최근 엔데믹 전환에 따른 여름 성수기 시즌을 타겟으로 상품력 강화, 시스템 개선, 조직 재정비, 경영 효율화 등에 집중해왔고, 앞선 1분기에도 매출 신장 및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주력 아이템 위주의 상품 구성과 공격적인 물량 공급을 통해 안정적 매출 회복에 집중한 결과, 워터 스포츠 의류 및 용품류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늘었고, 최근 전략적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쓰고 있는 스윔 라인 제품은 그 이상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면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안병훈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윈덤 챔피언십(총상금 760만 달러)에서 준우승했다.
안병훈은 7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즈버러의 세지필드 컨트리클럽(파70·7천131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2개로 3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 합계 18언더파 262타를 기록한 안병훈은 러셀 헨리(미국)와 함께 공동 2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로써 안병훈은 2016년 5월 취리히 클래식, 2018년 6월 메모리얼 토너먼트, 2018년 7월 RBC 캐나다오픈에 이어 개인 통산 네 번째 PGA 투어 준우승을 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