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샌드위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7월(7월 1일~31일) 이마트 내 델리코너, SSG닷컴 등에서 판매 중인 신세계푸드의 냉장 샌드위치 판매량은 2021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해오며 최근 2년간 32% 늘었다.
이 같은 냉장 샌드위치의 인기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직접 조리를 하지 않아도 가볍고 간편하게 완성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번의 식사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샌드위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각 업체마다 식빵, 치아바타, 크루아상, 베이글 등 다양한 빵을 활용한 샌드위치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종류를 늘린 것도 인기의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지난 7월 식빵 대신 베이글을 활용한 ‘크렌베리 월넛 크림치즈 베이글’과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을 이마트 델리코너에서 추가로 선보이며 샌드위치 라인업을 늘렸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샌드위치의 7월 판매량도 2021년 대비 65% 늘며 냉장 샌드위치보다 2배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냉동 샌드위치의 경우 1만원대 가격에 제품 3~4개를 구입할 수 있고, 냉장 샌드위치보다 장기간 보관이 용이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밝혔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바삭하게 구워낸 포카치아 사이에 바질페스토 소스, 모짜렐라, 체다 치즈 등을 풍성하게 채워 넣은 이탈리아 스타일 ‘베키아에누보 바질체다 포카치아 샌드위치’, 진한 버터 맛이 특징인 브리오슈 번에 계란, 치즈, 베이컨을 넣은 ‘베키아에누보 에그베이컨 브렉퍼스트 샌드위치’ 등 냉동 샌드위치를 온라인 채널에서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샌드위치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곡물 믹스에 크렌베리를 넣은 ‘베키아에누보 곡물 크랜베리 치아바타’, 고소한 풍미의 체다치즈를 넣은 ‘베키아에누보 체다치즈 치아바타’ 등 샌드위치용 치아바타 번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에 가볍고 간편하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커져가는 샌드위치 시장에 소비자 입맛 또한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맛과 품질을 높인 샌드위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토팜, 판테놀 크림의 보습감을 그대로 담은 ‘판테놀 크림 워시’ 출시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판테놀 크림의 보습감을 그대로 담은 ‘판테놀 크림 워시’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토팜의 베스트셀러인 ‘판테놀 크림’의 보습감을 그대로 담아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진정 아기 바디워시 제품이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과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아기 피부를 위해 세정 단계부터 피부 진정 및 고보습을 실현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데 집중했다.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10,000ppm 고함량 함유해, 피부에 더욱 빠른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전달하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인체적용 실험 결과에 따르면 ‘판테놀 크림 워시‘ 제품 사용 직후 피부 수분 함유도 67.7% 증가, 제품 사용 1주 후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 피부 80.3% 진정, 제품 사용 2주 후 건조로 인한 가려움 76.9% 진정 등 높은 개선 효과를 보여, 민감 피부 전문 브랜드다운 면모를 증명했다.
‘판테놀 크림 워시’는 민감한 피부의 영유아부터 건조함과 가려움을 느끼는 성인까지 촉촉한 보습 세정을 원하는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천연 보습인자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순한 성분을 선택한 약산성 제품이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했으며, EWG 그린 등급 기준의 전성분,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 무첨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촉촉한 크림이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으로 변하는 크림 투 폼(Cream to Foam) 제형으로 보습 효과는 물론 샤워의 즐거움까지 배가 시켜준다.
◆서울도서관 '꿈새김판' 가을편 문구 공모
서울시는 서울도서관 앞 '서울꿈새김판'의 가을편 문구를 7∼16일 공모한다. '가을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전하는 글귀'를 주제로 30자 내외 문구를 만들어 서울시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작으로 뽑힌 참가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무더위에 샌드위치 판매량 급증 外
기사입력:2023-08-07 08:56: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48,000 | ▼293,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1,000 |
이더리움 | 2,61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10 |
리플 | 3,155 | ▲2 |
이오스 | 1,022 | ▼2 |
퀀텀 | 3,119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30,000 | ▼301,000 |
이더리움 | 2,61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30 |
메탈 | 1,186 | ▲8 |
리스크 | 780 | ▲2 |
리플 | 3,156 | ▲2 |
에이다 | 995 | ▲2 |
스팀 | 21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50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500 |
이더리움 | 2,616,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60 |
리플 | 3,154 | ▼1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