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8월 한 달간 밀키트 ‘반값’ 행사 진행 外

기사입력:2023-08-07 08:38: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유명 맛집의 메뉴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20여 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8월 40여 종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며 매출 또한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대비 6.9배(585%) 증가했으며, 지난달 역시 6배(510%)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 이마트24가 매장에서 밀키트를 구매한 고객이 동시에 결제한 상품을 조사한 결과 즉석밥, 라면, 소주/맥주 등이 구매횟수 Top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8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10종 선정해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 개만 사도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 프레시지 차돌박이숙주볶음(행사가 5,950원) ▲ 프레시지 바질크림빠네파스타(행사가 5,950원) ▲ 프레시지 호로록우삼겹떡볶이(행사가 7,450원) ▲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행사가 8,900원) ▲ 피코크 밀푀유나베(행사가 9,900원)로 총 5종에 달한다.

또, 한 개만 구입해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은 ▲ 홈쿡 월남쌈(행사가 4,200원) ▲ 홈쿡 두부된장찌개(행사가 4,200원) ▲ 홈쿡 순두부찌개(행사가 4,550원) ▲ 홈쿡 감자수제비(행사가 4,550원), ▲ 홈쿡 비빔생쫄면(행사가 4,550원)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2개 이상 구매(10종 내 교차 구매 가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한다.

이처럼 이마트24는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를 선정하고, 밀키트 종류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의 맛 좋은 밀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고객들이 알뜰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상품을 40여 종으로 확대한 것은 물론 한 개만 구매해도 ‘반값 할인’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양질의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고객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집밥 맛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타플랑, 피부 열 잡는 미나리 라인 2종 최대 34% 할인 판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은 휴가철 강한 자외선으로 지치기 쉬운 피부를 위해 8월 한달 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인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세트와 수분크림을 최대 34%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타플랑은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클린뷰티 브랜드로, 전남 순천의 무농약 미나리 추출물을 함유한 ‘미나리 진정 라인’ 7종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월 1일에서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라타플랑은 미나리 진정 세럼 본품과 수분크림 대용량 미니어처(30ml)로 구성된 기획 세트는 34% 할인된 18,600원에, 미나리 진정 수분 크림은 24%할인된 18,240원에 제공한다.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 세트나 수분 크림 구매 시, 미나리 진정 클렌저 본품과 라타플랑의 전속모델 고윤정의 얼굴이 인쇄된 부채를 주문 번호당 1회씩,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특히,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세트 구매하는 경우, 미나리 진정 세럼, 수분크림, 클렌저 3종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이다.

◆서울시,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

서울시는 이달 8일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 '서울e반하다-슈퍼 쿨 홍대 게릴라'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e반하다는 에너지 위기에 대응하고 에너지 요금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로 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추진 중인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마포구청·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남서울본부·한국에너지공단 서울본부와 지역 상인회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들은 홍대 상점가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낭독한 뒤 상점을 방문해 에너지절약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에어컨을 가동할 때는 가게 문을 닫도록 요청한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점포에서 문을 열고 냉방을 하면 전기사용량은 1.4배, 전기요금은 1.3배가 늘어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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