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잠실 롯데월드몰 ‘런던 베이글 뮤지엄’ 유통사 최초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03 09:29: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잠실 롯데월드몰에 ‘줄서서 먹는 베이글 맛집’으로 유명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London Bagel Museum)’이 들어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5일(토)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베이커리 및 카페 약 200㎡(60평) 규모와 2층 생산 시설 약 80㎡(24평) 규모로 구성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2021년 9월 안국점에 문을 연 후 줄곧 ‘베이글 열풍’의 진원지로 불리는 곳으로, 이들이 로드샵이 아닌 대형 유통시설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팬데믹 시 ‘홈 카페’ 등의 인기로 시작된 디저트 열풍은 엔데믹 상황에도 현재 진행형이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 디저트 매출은 30% 증가한 데 이어, 올 1~7월에도 15% 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롯데월드몰은 지난해부터 MZ들을 줄세우는 맛집과 감도 높은 패션 브랜드들을 대거 유치하면서 ‘MZ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7월 마제소바 전문점 ‘칸다소바’, 나고야식 히츠마부시(숯불 장어덮밥)로 유명한 ‘해목’, 궁중 음식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식 다이닝 전문점 ‘동화고옥’ 등이 차례로 입점했다. 또한, 올해 3월에는약 1,122㎡(340평) 규모의 초대형 ‘노티드 월드’가 들어서면서 ‘빵지순례(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 성지’로도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사 최대 규모의 ‘아더에러’ 매장(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과 ‘마르디 메크리디’의 국내 유통사 1호 매장이 연달아 입점한 곳도 롯데월드몰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오픈하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통해 롯데월드몰이 ‘MZ들의 성지’로 등극하는 데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고 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의도된 흔적을 매장 곳곳에 세심하게 연출하는 데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 인테리어 공사 기간에만 일반적으로 신규 F&B 매장이 들어설 때 필요한 2~3개월의 2배가 넘는 6개월 이상 심혈을 기울였다. 오랜 시간 같은 위치에 손이 스치고 다리가 닿아 마모가 된 것처럼 보이기 위해 가구에 여러 차례 칠을 하고 사포질을 했으며, 모서리는 뭉툭해 보이도록 망치로 두드렸다. 또한 일부러 흠을 내거나 부수기도 하면서 80~90년이 흐른 것 같은 감성을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매장의 벽은 가짜 벽돌이 아닌 진짜 오래된 벽돌을 구해 쌓아 올렸으며 최상품의 티크 나무로 내부를 꾸몄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롯데월드몰만을 위한 단독 한정 메뉴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월드몰 한정 ‘트러플 페퍼 샌드(8,500원)’는 볶은 곡류가 토핑된 ‘에브리띵 베이글’에 트러플 크림치즈와 후추로 감칠맛을 살린 메뉴다. 다양한 곡류가 주는 고소함에 크림치즈의 신선함, 트러플 꿀이 더해져 담백하고도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트러플 베이글(4,900원)’은 자체 개발한 트위스트 성형 방법을 통해 드라마틱한 식감과 외형을 자랑하며 버터와 트러플 오일이 더해져 풍미까지 잡은 한정 메뉴다. 기존 베이글보다 성형 과정에서 두 배 이상 꼬임을 더해 더욱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참깨 베이글’에 크림치즈를 더해 꿀을 뿌려먹는 ‘브릭레인 샌드위치(6,800원)’, ‘플레인 베이글’ 안에 매쉬드포테이토를 넣고 그 위에 체다치즈를 얹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감자치즈 베이글(5,500원)’, ‘프레첼 베이글’에 쪽파 크림치즈가 더해져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쪽파 프레첼 베이글(8,500원)’ 등 베이글과 샌드위치, 음료 70여 종과 에코백, 머그컵 등 굿즈 20여 종 등도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 푸드페어링 캠페인 진행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특별한 한끼에 집중하는 외식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음식의 맛과 풍미를 올려주는 음료와의 꿀조합을 찾는 ‘푸드페어링(food paring)’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푸드페어링'이란 음식과 궁합이 맞는 음료를 짝지어 함께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약품은 ‘푸드페어링’을 놀이처럼 즐기는 MZ세대 소비 트렌드에 따라 유튜버, 소비자들과 함께 신제품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와의 ‘꿀 조합 메뉴’를 찾는 푸드페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드페어링 캠페인 주제는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상큼한 맛, 탄산 가득 청량함과 잘 어울리고 맛이 배가 되는 음식 조합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와의 소통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문복희’ 등 인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식과 함께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를 즐기는 유쾌한 장면들을 공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대약품은 소상공인 식당들과 협업하여 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를 인증하는 SNS 음식 페어링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재미와 의미를 담아 다양한 음식과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하모니를 표현할 예정이다.

◆서울소방, 전국 시·도 소방본부 최초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이하 서울소방)는 전국 시·도 소방본부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국제표준에 따라 시험 기관의 조직, 시설·환경, 인력 등을 평가해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 역량을 공인하는 제도다. 국내에서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가 주관한다.

이번에 인정받은 시험법은 화재 현장 연소 잔유물의 유류 성분 분석, 연소 촉진 의심 물질의 인화점 측정, 구리 전선의 전기적 사고 흔적 외형 및 금속조직분석 등 4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957,000 ▲146,000
비트코인캐시 526,000 ▲500
이더리움 2,58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870 ▲40
리플 3,165 ▲2
이오스 979 ▲4
퀀텀 3,082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968,000 ▲159,000
이더리움 2,579,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890 ▲20
메탈 1,195 ▼12
리스크 778 ▲5
리플 3,167 ▲3
에이다 986 ▲4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90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0
이더리움 2,58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3,920 ▲30
리플 3,166 ▲1
퀀텀 3,065 0
이오타 29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