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하바, ICON 재단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에 참여 外

기사입력:2023-08-01 12:38: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파트너사인 ICON에서 진행하는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xCall은 ICON에서 제공하는 범용 크로스 체인 메시지 서비스로, 모든 스마트 계약 환경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xCall을 통해 DApps는 체인 간 자산 전송뿐만 아니라 일반 메시지를 호출하고 받을 수 있게 되어 이 기능은 DApps의 크로스 체인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은 BSC, Ethereum, HAVAH를 포함한 xCall 통합 체인의 개발자들이 ICON의 새로운 크로스체인 메시지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도전 과제의 우승자들은 ICON 네트워크의 ICX 코인으로 총 200,000 달러 상당의 상금을 받게 된다.

하바 곽창원 CTO는 "xCall은 신뢰하는 중간자(TTP)가 필요 없는 크로스 체인 기술인 BTP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안전한 기술이다. 하바 미터 또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인터체인 자산 브릿지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바는 이번 xCall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차세대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하바는 xCall 프로그램에서 두 가지 특정 도전과제에 대해 기존 ICX 보상에 더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크로스 체인 NFT 마켓플레이스와 DApp 개발이며, xCall을 사용하여 하바 네트워크에 연결된 마켓플레이스를 만드는 우승자는 도전과제에 대한 보상으로 40,000 ICX와 40,000 HVH를, 하바 네트워크와 연결된 DApps를 만드는 우승자는 보상으로 30,000 ICX와 30,000 HVH를 받게 된다.

또한, 하바와 연결하라는 도전과제가 아니더라도, 크로스 체인 기능을 활용해 개발한 마켓플레이스와 DApps를 하바 네트워크와 연결을 하면 ICX 기본 보상과 더불어 20,000 또는 15,000 HVH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7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하며 2주 동안의 심사 기간이 있다. 우승자들은 심사기간 후 아이콘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xCall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케시, 통합 자금 보고서 '웹케시대시보드'에 ‘FDS’ 기능 업데이트 추가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자사 상품 통합 자금 보고서 '웹케시대시보드'에 이상 거래 감지 시스템(이하 FDS) 기능을 업데이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웹케시대시보드는 기업과 계열사, 해외 지사 등 복수 사업장의 전체 실자금 현황을 한 화면에서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금 현황 파악에 대한 경영진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맞춤형 구축 시스템이다.

웹케시대시보드는 자금 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CEO, CFO 등 경영진은 자동 업데이트되는 맞춤형 자금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별 조회 권한 지정 기능으로 강력한 내부 통제를 통해 자금 흐름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예·적금 대출상환 현황이나 투자자산 현황 등 금융 및 비금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경영진의 투자와 자본조달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실무자의 경우, 자금 보고서 작성 관련 수작업을 자동화해 필요한 데이터만 취합된 보고서를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다. 거래 은행 및 자금관리 시스템(CMS)이 상이하더라도 복잡한 내부 시스템 개발 없이 API 연동만으로 모든 계열사의 자금 및 투자 현황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기능을 포함한 FDS 기능 고도화를 완료해 더욱 안전한 자금 관리를 지원한다. 웹케시대시보드는 기업의 거래 패턴을 분석해 △허용된 시간 외 자금 이체 거래 △거래 내역 없는 계좌 이체 △실제 지정된 금액 이상 출금 △집금 모계좌 변경 △배분 입금 계좌 변경 등 일상적 범주를 벗어난 금융 거래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이 발송돼 자금 사고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NHN, 신규 브랜드 슬로건 ‘Weaving New Play’ 공개

창립 10주년이 된 NHN이 신규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미래 10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1일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신규 브랜드 슬로건 ‘Weaving New Play’를 공개하고, 그룹 비전인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 달성을 위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Weaving New Play’는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NHN의 오랜 사업경험과 풍부한 기술력이 뒷받침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들이 날실과 씨실이 되어 ▲상상과 현실의 연결 ▲기술과 삶의 연결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통해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 나가겠다는 역할과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날 정우진 대표는 사내 메시지를 통해 “게임 회사로 출발한 NHN이 연 매출 2조원이 넘는 국내 대표 IT 기업으로 우뚝 서기까지의 지난 10년은 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의 연속이었다”며, “혁신의 길을 묵묵히 함께 해준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NHN의 다음 10년은 그동안 진행해온 사업다각화의 성과가 글로벌 시장 곳곳에 뿌리내리며 내실이 극대화되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NHN 고유의 혁신 DNA를 발판삼아 10년 뒤 글로벌 무대에서 세계 유수 IT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지난 2013년 8월 게임사로 출범한 NHN(당시 NHN엔터테인먼트)은 창립 직후부터 그룹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신사업 개척에 전력을 다해왔다. 그 결과, NHN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현재 ▲게임(NHN, NHN플레이아트) ▲기술(NHN클라우드) ▲커머스(NHN커머스, NHN글로벌) ▲페이먼트(NHN페이코, NHN KCP) ▲콘텐츠(NHN벅스, NHN링크) 등으로 다각화되며 국내 대표 빅테크로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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