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이플스토리,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과 협업해 온 GS25가 이번에는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미니게임천국’과 손을 잡았다.
GS25는 컴투스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협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총 5편의 시리즈로 출시돼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등 원조 인기 게임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발한 신규 게임 등 총 13개 미니게임을 비롯 53종의 캐릭터와 460종의 코스튬 등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출시 나흘 만에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다.
GS25가 게임사와 협업을 이어가는 배경에는 현재는 물론 미래 핵심 고객층인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 세대를 합친 신조어)’가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로서 모바일에 익숙하고 ‘가잼비(가성비+재미)’를 중시하는 잘파세대의 호감을 얻는데 효과적인 콘텐츠가 게임이기 때문이다.
GS25와 미니게임천국 협업 행사는 8월 한 달간 진행된다. 우선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베이컨참치마요 삼각김밥’, ‘아삭햄치즈 샌드위치’ 등 미니게임천국 협업 상품을 운영한다. 상품에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이 부착되어 있으며 해당 쿠폰으로 삼김이 코스튬 3종과 최대 900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는 스탬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호텔 빙수 상품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미니게임천국 아이템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미니게임천국’ 내에서는 팀 배틀 ‘GS25 최애 간식 대전’이 진행된다. 게임 메인 화면의 ‘팀 배틀’을 선택하고 좋아하는 간식 팀을 고르면 △넘어넘어 △돌아돌아 △높이높이 △빙글빙글 △미끌미끌 등 5가지 미니게임 중 한 가지를 GS25 콘셉트 배경(맵스킨)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GS25의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를 증정하고 게임 내에서 여러 미션을 완수하면 보석, 입장권,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은진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현재 GS25의 메인 고객층인 30대가 편의점과 함께 성장해 온 세대라면 1020 잘파세대에게 편의점은 친구들과 어울리는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나 게임 협업 이벤트 등을 통해 늘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랑의열매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성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폭염·폭우와 에너지 요금 급등 등으로 엔데믹 후 일상회복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개한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2023.6.15.~2023.7.31.)’에 총 637억여 원이 모금됐다.
1일 오전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중앙회 부서장 등이 참석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국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캠페인 성료를 알렸다.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의 모금액은 약 637억 원이다. 사랑의열매는 지난 6월 15일에 캠페인을 출범해 47일간 중앙회를 비롯한 전국 사랑의열매 17개 시·도 지회에서 일제히 전개했다.
◆울산시 특별사법경찰, 8월 한 달 '휴가철 불법행위' 집중 수사
울산시는 8월 한 달간 휴가철 피서지 주변 불법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1일 밝혔다.
일산·진하해수욕장, 강동·주전 해변, 작천정·배내골 계곡 등에 있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숙박업소, 식품판매업소 등이 대상이다.
중점 수사 내용은 식품·공중위생업소 무신고 영업행위, 무허가·무신고 제품 보관·사용·판매 여부, 식품 등 표시기준 위반 여부,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행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S25 ‘미니게임천국’ 손잡고 잘파세대 공략 外
기사입력:2023-08-01 11:4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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