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지난 달 24일 유명 글로벌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과 제휴하고, 명품 강화에 나섰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들여온 해외 명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 전문관을 열고 캐치패션의 80만여 개 명품을 선보이며, 오는 7일까지 진행하는 '온앤더럭셔리 위크'에서 캐치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명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1990년대 말~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담은 Y2K, 레트로 등의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직구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디젤, 자크뮈스, 헤레우, 바이파 등은 최근 연예인들이 착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Y2K 스타일 해외 패션 브랜드이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 상품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워 많은 고객이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있다. 롯데온에서도 Y2K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1월-6월) 해외직구 패션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Y2K 트렌드의 수요를 고려해 ‘캐치패션’과 관련 인기상품 및 신상품을 선보인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공식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캐치패션 론칭 후 약 일주일 간(7/24~28) 판매 추이를 살펴보면 Y2K 스타일을 대표하는 초미니백 트렌드에 따라 '낫띵리튼 토트백', '마지셔우드 핸드백'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발레복을 평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 트렌드에 맞춰 '미우미우 슬링백 발레리나 슈즈' 등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더불어 ‘캐치패션’과 함께 명품 브랜드의 폭과 개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전통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면, 앞으로 자크뮈스, 가니, 디젤, 메종키츠네, 휴먼메이드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인기 브랜드와 수천만원대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까지 80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의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명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오는 7일까지 명품 할인 행사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온앤더럭셔리 상품을 최대 23% 할인 판매하고, 매일 오전 11시 명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반값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반값 특가 행사 대표 상품으로 '버버리 빈티지 체크 베이스볼 캡', '구찌 오버사이즈 로고 티셔츠', '프라다 삼각로고 크로스백' 등이 있다.
배은정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Y2K, 레트로 등의 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캐치패션’과 제휴를 맺었다"며, “온앤더럭셔리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개인 취향이 다양화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캐치패션’과 손잡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마녀공장, 비건 클렌징밤 런칭
마녀공장이 클렌징 1등* 노하우를 담은 비건 클렌징밤인 ‘딥 클리어 클렌징 밤’을 공식몰에서 1일 출시한다. 특히 해당 신제품은 지난달 24일 올리브영에 선론칭하여 론칭 하루 만에 클렌징 카테고리 판매랭킹 1위에 올라 주목받은 바 있다.
신제품 ‘딥 클리어 클렌징 밤’은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제품으로, 리버셀라TM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진한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묵은 노폐물과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녹여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하여 워터프루프 제품, 자외선 차단 제품 세정은 물론, 초미세먼지 모사체 및 블랙헤드•화이트헤드 세정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한 100% 비건 레시피를 담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멜팅 왁스트랩™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부드러운 셔벗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오일로 녹아 롤링 시 피부 마찰을 줄여준다. 이 외에도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당김 없이 피부에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함을 선사한다.
특히, 이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신제품임에도 국내 최대 H&B스토어 올리브영의 클렌징 카테고리 판매랭킹 1위에 올랐다는 점이다. 마녀공장은 지난달 24일 올리브영 올영라이브를 통해 ‘딥 클리어 클렌징 밤’을 선론칭하고, 24일부터 3일간 올리브영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에 론칭 다음날인 7월 25일 기준 클렌징 카테고리 판매랭킹 1위에 달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소비자로부터 신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관심을 받았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퓨어 클렌징 오일에 이어 딥 클리어 클렌징 밤까지 신제품 론칭 하루 만에 소비자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8월 7일까지 공식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과 함께 순하면서도 강력한 마녀공장의 신제품으로 건강한 여름 피부로 케어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 스카우트들의 축제' 2023 새만금 잼버리 개막
'세계 스카우트들의 축제'인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1일 12일간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세계잼버리는 이날부터 12일까지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열리며, 세계 158개국에서 온 청소년 4만3천281명이 참여한다.
국외참가자는 3만9천385명이며, 국내참가지는 3천896명이다.
세계잼버리는 '청소년의 문화올림픽'으로 불리며, 4년마다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캐치패션’과 제휴해 명품 확대 外
기사입력:2023-08-01 08:34:1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07.33 | ▲30.06 |
코스닥 | 725.40 | ▲2.88 |
코스피200 | 347.08 | ▲5.59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376,000 | ▼94,000 |
비트코인캐시 | 578,500 | ▲2,500 |
이더리움 | 3,502,000 | ▼1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810 | ▼180 |
리플 | 3,646 | ▲19 |
이오스 | 1,261 | 0 |
퀀텀 | 3,630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497,000 | ▼136,000 |
이더리움 | 3,505,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860 | ▼170 |
메탈 | 1,274 | ▼5 |
리스크 | 812 | ▲3 |
리플 | 3,646 | ▲16 |
에이다 | 1,162 | ▲2 |
스팀 | 22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36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579,500 | ▲4,000 |
이더리움 | 3,505,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80 | ▼260 |
리플 | 3,644 | ▲18 |
퀀텀 | 3,633 | ▲43 |
이오타 | 35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