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빙그레는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지구환경 보존 선도, 나눔과 공유 소셜 임팩트 창출, 글로벌 수준의 투명한 지배구조 실현이라는 목표를 이해관계자들에게 보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인 성과와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무적인 요소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인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UN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따른 전략과 활동까지 모두 소개함으로써, 빙그레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에 의거하여 작성됐으며, 외부 기관인 한국가치융합협회의 제3자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역량과 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매년 지배구조, 친환경, 윤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등 다양한 ESG 이슈를 선별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해결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빙그레는 2022년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ESG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하였다.
◆크레이버, 올해 2분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 경신
뷰티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크레이버’가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창사 9년 이래 최대 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실적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크레이버는 올해 2분기 작년 동기 대비 180% 신장한 22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작년 적자를 기록했던 영업 이익은 올해 30억 원의 흑자를 달성했다.
특히, 2분기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크레이버의 글로벌 B2B 플랫폼인 ‘우마(UMMA)’의 선전이다. 우마는 104주 고객 서비스 유지율(retention rate)이 20% 이상일 정도로 충성 고객의 비중이 높은 온라인 B2B 플랫폼으로, 크레이버는 소규모 바이어들도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소 구매 단위를 낮추고 출고 기간을 2일로 단축하는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접목했다.
우마는 올해 2분기 지난해 동기 대비 280% 성장한 매출을 기록하여, 이미 올 상반기에만 작년 한 해의 매출을 뛰어넘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우마의 성장은 잠재력 높은 로컬 브랜드를 단기간에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크레이버의 인프라 성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있다.
◆ 세종교육청, 학교변호사제 운영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전국 최초로 '학교변호사 제도'를 도입,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학교변호사 제도는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 시 즉각적으로 법률 자문을 지원하는 학교급별 전담 변호사 제도다.
교육활동 보호에 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변호사 10명이 학교별 매칭을 통해 법률 자문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빙그레,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外
기사입력:2023-07-31 13:3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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