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최근에는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불닭 제품이 현지 쇼핑이나 역직구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우며 한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일본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던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불닭 대표 역직구 제품이었던 ‘불닭볶음탕면’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 6월 국내서도 출시됐다. 두 제품은 출시 두 달도 안된 상황에서 약 600만개 이상 팔려나가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해외의 특색있는 맛을 접목한 불닭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불닭 먹방 챌린지 ‘Fire Noodle Challenge’를 이을 새로운 불닭 글로벌 캠페인 ‘플레이 불닭(PLAY BULDAK)’을 개시해 글로벌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플레이 불닭(PLAY BULDAK)’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7월 28일부터 8월말까지 한달동안 댄스 챌린지 ‘ME WE PLAY’를 진행한다.
‘ME WE PLAY’ 챌린지 음악은 현재 가장 한국적인 댄스뮤직 프로듀서인 ‘250’이 프로듀싱했고, 유명 댄스 크루 ‘라치카’가 참여해 중독적인 안무를 만들어 냈다. 특히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메인 모델로 참여해 노래를 부르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챌린지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불닭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 불닭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탑텐(TOPTEN10), 배우 장기용 남성라인 뉴 아이콘으로 전격 발탁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2023FW시즌, 남성라인의 뉴 아이콘으로 배우 장기용을 전격 발탁하고 첫 캠페인 화보를 28일 선 공개했다. 탑텐의 뉴 시즌은 '어반시티'를 콘셉트로 뉴욕 스트릿을 연상케하는 오픈 스튜디오에서 배우 장기용과 함께 도시의 감각적 일상을 담았다.
탑텐 관계자는 “배우 장기용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무게감 있는 카리스마가 탑텐의 뉴 아이콘으로 손색이 없어 남성라인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모델출신다운 패션센스는 물론 배우로서 쌓아온 다양한 필모그래피는 남녀노소 불문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패션 아이콘으로 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우 장기용과 함께한 탑텐의 23FW 뉴 컬렉션은 8월부터 전국 온라인몰(탑텐APP)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릴스, 인터뷰 영상등의 콘텐츠로 배우 장기용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 전역 잠 못 드는 열대야…북부 최저기온이 28.2도
제주 전역에서 밤낮없이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8시 현재 전날 저녁부터 이날 아침 사이 지점별 최저기온은 제주(북부) 28.2도, 성산(동부) 26.9도, 고산(서부) 26.2도, 서귀포(남부) 25.6도 등으로 제주 전역에서 밤 최저기온이 25도를 넘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올해 지점별 열대야 일수는 제주(북부) 20일, 성산(동부) 11일, 서귀포(남부) 10일, 고산(서부) 9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