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브랜드별 특화 SNS 운영 外

기사입력:2023-07-27 07:47: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가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들이 소비자와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7일 신세계푸드는 자체 운영 중인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와 베러미트(Better Meat)의 공식 인스타그램이 2023 소셜아이어워드(i-AWARD) 식품프랜차이즈부문과 식품브랜드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국내 기업과 기관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운영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에는 총 253개 기업의 325개 사회관계망서비스가 심사에 올랐다.

식품프랜차이즈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2030세대가 주 고객인 점을 고려해 나별빛 점장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 인스타점을 운영하는 일상을 공유하고 댓글로 소통하며 5만명의 팔로어와 친밀한 관계성을 유지하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나별빛 점장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펼치며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는 것도 메뉴나 광고, 할인 프로모션을 알리는 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노브랜드 버거 인스타그램만의 강점으로 꼽혔다. 실제 지난 6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노브랜드 버거 데이 행사에서는 나별빛 점장이 고객들을 만나 직접 제작한 스페셜 굿즈와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식품브랜드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베러미트 인스타그램은 2021년 7월 브랜드 론칭 이후 대안육에 담긴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트렌디한 사진과 영상으로 감각적으로 풀어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베러미트 제품, 활용 메뉴, 외식매장 소개 뿐 아니라 팝업스토어 초청, 쿠킹 클래스 등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며 대안육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높은 신뢰감을 부여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노브랜드 버거와 베러미트의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을 바탕으로 신세계푸드는 현재 운영 중인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유기적인 소통 확대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고품격 F&B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디지털 매거진 콘셉트로 운영 중인 신세계푸드 인스타그램, 사랑하는 딸 바른이를 위한 아빠 올반장의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올바르고 반듯한 인스타그램, 피자를 좋아하는 캐릭터 피버의 취업 스토리를 담은 노브랜드 피자 인스타그램 등 현재 운영 중인 8개 인스타그램 채널 별로 고객 특성에 맞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제품, 매장, 이벤트 등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중심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식품유통,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신세계푸드의 다양한 소식을 웹 예능이나 유튜버 협업 영상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릴 뿐 아니라 임직원간 소통의 채널로 활용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 또는 제품 정보 제공 등 목적에 맞는 콘텐츠로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실제 지난 4월부터 신세계푸드가 유명 유튜버 일주어터와 함께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며 고민을 해결해주는 콘셉트의 웹 예능 든든파워는 매회 조회수 10만뷰를 넘어서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호응에 신세계푸드는 제품 구매까지 연계한 유튜브 커머스 플랫폼으로도 확장하며 양방향 소통과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서울랜드 이색 물놀이 '인기'

서울랜드에서 즐기는 이색 물놀이가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랜드의 이색 물놀이 코스 콘텐츠가 여름철 폭염으로 지친 관람객들에게 인기다. 서울랜드에는 물폭탄과 함께 물총싸움을 즐기는 '썸머 워터워즈-워터팝'은 물론, 시원한 물벼락을 맞을 수 있는 어트랙션인 급류타기, 어린이용 패들보트 등 다양한 이색 물놀이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서울랜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이색 물놀이 콘텐츠는 바로 '썸머 워터워즈-워터팝'이다. 워터팝은 서울랜드의 대표 여름 콘텐츠로, 신나는 음악과 강력한 물대포, 워터시스템이 인터랙티브하게 연결되어 펼쳐지는 대규모 워터쇼다. 특히 하루 100톤의 쏟아지는 물대포는 워터팝의 하이라이트다. 관람객들은 쏟아지는 물 속에서 워터파크만큼의 시원함을 느끼며 이색적인 물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일부 관람객은 이런 워터팝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래시가드와 슬리퍼, 물총를 준비해 서울랜드를 방문하고 있을 정도다.

특히 쏟아지는 물대포를 맞으며 즐기는 물총싸움은 워터팝 인기의 플러스 요인이다. 어린이들은 더욱 신나게,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물총을 쏘아댈 수 있다. 물총 싸움용 물총은 소정의 대여료를 지불하고 공원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개인 물총을 사용해도 된다.

워터팝 외에도 시원한 물벼락을 맞을 수 있는 어트랙션인 급류타기도 여름철 인기다. 통나무모양을 본뜬 보트를 타고 울창한 나무 숲 사이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수로를 따라가다 보면 뚝 떨어지는 급강하 지점이 나온다. 오금이 저리는 찰나 수면과 보트가 부딪혀 머리위로 쏟아지는 물벼락은 여름철 더위를 날리기는 물놀이 코스로 충분하다.

어린이용 패들보트도 이색 물놀이로 손색이 없다. 큰 그늘막 아래 설치된 에어풀장에서 즐기는 패들보트는 유유자적 뱃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패들보트는 직접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바퀴를 굴리는 방식으로 조작방법이 간단해 어린아이들도 손쉽게 패들보트를 조정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직접 배를 조정하며 이색 물놀이를 즐긴다.

◆서울시 "맛있는 아리수 안심하고 드세요"

서울시는 수돗물 아리수를 더 많은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도록 '맛있는 아리수 캠페인'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11월30일까지 진행되며 이날 오후 2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 첫 행사가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아리수로 만든 커피·아이스티 등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아리수와 생수를 비교하는 블라인드테스트가 마련된다.

포토존 사진 촬영, 수돗물 수질검사 시연과 무료 수질검사 신청 등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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