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부산의 맛’ 간편식 전개 外

기사입력:2023-07-26 09:49: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에서 부산 지역 명물 메뉴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부산의 맛’을 주제로 한 간편식 시리즈를 본격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양측이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발굴 및 지역 관광 활성화 등을 골자로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이다.

GS25는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의 첫 라인업으로 △ 부산의 맛 돼지국밥△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 2종을 27일 출시한다. 2종 모두 관광객들은 물론 부산 시민들도 가장 즐겨 먹는 부산 대표 메뉴인 점을 고려해 첫 메뉴로 기획이 추진됐다.

‘부산의 맛 돼지국밥’은 돈사골을 푹 우려낸 육수에 돼지 다리살을 넉넉히 올려 구성한 메뉴로 부산식 돼지국밥 특유의 깊은 국물 맛과 함께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는 부산 떡볶이의 주 재료로 꼽히는 가래떡과 어묵을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을 극대화 했으며, 무즙으로 살린 자연스러운 달콤함과 알싸한 마늘향이 잘 조화를 이루는 특제 소스 맛 또한 일품인 상품으로 최종 구현됐다.

GS25는 이번에 첫 선보인 부산의 맛 간편식 2종이 ‘미식 도시 부산’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GS25의 차별화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대표 먹거리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발굴된 메뉴를 기반으로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를 확대해 가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는 GS25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부산 브랜드 가치 확산 및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산시 관광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ESG 경영을 다양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부킹닷컴, 서울서 사상 최초 K-팝 스위트룸 숙박 이벤트 선보여

부킹닷컴이 서울을 배경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단 한번의 특별한 K-팝 숙박 경험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가세한다.

누구나 쉽게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는 목표로 나아가는 부킹닷컴은 다가오는 8월 31일(목)부터 9월 2일(토)까지 2박 3일간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인 서울(Ultimate K-pop Experience in Seoul)’ 숙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당첨된 행운의 1팀(동반인 포함 2명)에게 숙박, 교통편은 물론, 아이돌 메이크오버, 음악방송 방청권, 그리고 가수 ‘강다니엘’의 독점 콘텐츠까지 K-팝 문화를 중심으로 구성된 특별한 패키지가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평소 유명 스타들에게만 오픈되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룸이 입구부터 객실까지 트렌디한 Y2K 컨셉으로 꾸며져 K-팝 스위트룸으로 탈바꿈한다. 뿐만 아니라, 스위트룸 내에 나만의 18번을 마음껏 부를 수 있는 전용 노래방 시설과 더불어 라면, 떡볶이 등 한국인의 소울푸드 분식을 맛볼 수 있는 ‘분식닷컴’ 공간,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뷰티룸까지 마련되었다.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0달러(한화 약 330,000원) 상당의 바우처도 지급된다.

강다니엘은 “부킹닷컴과 함께 K-팝 팬분들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K-팝 문화는 물론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멋진 경험들을 빠짐없이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스스로도 여행을 통해 행복과 새로운 영감을 얻는 만큼 팬들과 그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서울디자인어워드' 46개국 356건 응모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디자인어워드 2023' 공모에 46개국 총 356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고 26일 밝혔다.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의 새 이름인 서울디자인어워드는 일상 문제 해결을 위해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법을 제시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상이다.

올해는 '사람과 사회, 환경의 조화로운 관계를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25개 부문에서 총상금 1억5천만원 규모로 시상한다.

올해 응모작 수는 전년(100건) 대비 3.5배 증가했으며 참여국도 작년(23개국)의 배로 늘었다. 4회차 누적으로는 지금까지 총 62개국이 응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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