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바디프랜드, 상반기 판매 매출 인기 제품 BEST3 공개 外

기사입력:2023-07-24 16:32: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올해 상반기에 의료기기 두 제품의 판매로만 약 70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호실적을 이끈 베스트3 모델로 ‘메디컬팬텀’, ‘팬텀 로보’, ‘팬텀 메디컬 케어’를 꼽았다. 특히 상반기 판매 제품 중 의료기기가 매출액 약 40%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라며 "의료기기 ‘메디컬팬텀’과 ‘팬텀 메디컬 케어’ 두 제품으로만 해당 기간 동안 15,000여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모델은 지난 4월 선보인 ‘메디컬팬텀’이다. 출시 후 약 두 달 동안 8,500여대를 판매하며 단기간 상반기 판매량 1위로 우뚝 섰다. 7월 3주차 기준으로는 이미 판매 1만대를 훌쩍 넘겼다. 메디컬팬텀은 허리와 목 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목적의 견인과 근육통 완화가 가능한 의료기기다. 의료 기능뿐만 아니라 전신마사지 케어까지 가능한 조합형 의료기기로 척추 견인치료와 전신마사지를 한번에 받을 수 있어 인기다.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상반기 판매 제품 베스트 2위로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안마의자로, 로봇 슈트처럼 좌, 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았다.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통해 이상근, 장요근 등 기존에는 닿기 힘든 하체 근육 부위를 스트레칭한다.

바디프랜드의 원조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는 상반기 판매량 3위를 차지했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경추 추간판(디스크) 탈출증과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퇴행성 질환 치료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의료기기 제품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바디프랜드는 ‘건강 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을 실현할 헬스케어 안마의자를 꾸준히 연구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큐티티-국립부산과학관, 이달 21일부터 ‘혁신초대전’ 개최

AI 덴탈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큐티티(이하 큐티티)가 지난 21일 국립부산과학관과 과학기술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1일부터 한 달간 국립부산과학관에서는 2023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출품된 세계적인 우수 기술을 소개하는 혁신초대전이 개최된다. 이번 혁신초대전에는 큐티티를 비롯한 웅진씽크빅, 센트프로가 함께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큐티티의 AI 구강관리 솔루션을 키오스크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구강 촬영 후 간단한 문진을 완료하면 인공지능이 치아·치주 상태를 분석해 즉시 구강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QR을 통해 결과보고서를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다.

◆SPOTV NOW, 일본 유튜브 채널 1.5억뷰 & 조회수 순위 5위 ‘화제’
지난 2017년 스포티비(SPOTV)가 론칭한 국내 최초의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가 ‘K-플랫폼’으로 도약을 꿈꾼다. 일본의 MCN 업체인 ‘비트스타(Bitstar)’가 발표한 올해 4~6월 일본 유튜브 채널 순위 자료에 따르면,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1.5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총 조회수 부문에서 5위를 차지해 현지에서의 강력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오징어게임’, ‘더 글로리’ 등으로 ‘K-콘텐츠’ 열풍이 일어났지만, OTT 플랫폼 사업자로는 해외 진출에 성공한 사례가 드문 가운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가 또 한 번 개척자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국내에서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메이저리그, NBA 등 해외 인기 스포츠 리그를 중계해온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지난 2020년부터 일본에서 MLB를 서비스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국은 물론 일본 내 프리미어리그 중계권까지 따내며 광폭 행보를 보였고, 이외에 FA컵, 세리에A, 스코티시 프리미어십(SPFL) 등을 일본 현지에서 제공하며 팬들 사이에서 스포츠 OTT 서비스로 이름을 알렸다. 올해 3월에는 일본 대형 OTT 서비스 ‘유넥스트(U-NEXT)’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일본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넓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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