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 성남시의 ‘성남콜’에서는 기존 택시 호출 방식인 전화 호출뿐 아니라 아이나비모빌리티의 애플리케이션 ‘아이나비M’을 이용한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로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위해 아이나비모빌리티는 ‘성남콜’ 택시 2,500여 대에 브랜드 호출 장비 및 택시 호출 서비스를 공급한다. 브랜드 호출 장비로는 팅크웨어의 택시 전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MXI’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택시 기사는 스마트폰 또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택시 호출 플랫폼 ‘아이나비M’은 교통약자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미숙한 이용객을 위해 한 번의 터치로 해당 지역 브랜드 콜센터로 전화를 연결해 택시를 호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진안 아이나비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호출 플랫폼 ‘아이나비M’은 경기도 성남 시민과 ‘성남콜’ 택시 기사에게 편리한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경기도 성남시 진출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