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은 수해, 산불, 지진 등 발생시 피해 주민 지원, 사회 소외계층 지원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KISA-과기정통부, 텔레그램을 통한 피싱 공격 주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 이종호)는 텔레그램 메신저 등을 통한 피싱 시도가 발생하고 있어 사용자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에, 텔레그램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메신저 접속 시 2차 인증설정, 메시지 수신 시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 접속은 자제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만일, 피싱 메시지를 수신했다면 절대로 접속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 된다.
피해가 발생할 경우 국번 없이 118로 즉시 신고해야 하며,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를 이용해 필요한 조치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에스팀,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비주얼 스페셜리스트로 참여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가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의 스토리와 비주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에스팀이 셀러브리티의 제작에 ‘비주얼 스페셜리스트’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그간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패션쇼와 이벤트를 기획 및 연출해온 에스팀과 유수의 패션∙뷰티 브랜드 컨설팅 및 아티스트 스타일 디렉팅을 진행해온 스피커는 드라마 내에서도 현실을 방불케 하는 화려하고 완성도 높은 비주얼을 구현하는 데에 힘을 보태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극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