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경동나비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부문 2관왕 外

기사입력:2023-07-20 17:10: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가스보일러와 온수매트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 인지, 리더십 등 브랜드의 현재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하여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평가하는 제도이다"라며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부문 5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의 위상을 드러냈다"라고 전했다.

경동나비엔은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뜻의 사명을 실천하며 가전업계의 친환경·고효율화를 이끌어왔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뒤 보급화에 앞장섰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보일러와 가스온수기 수출의 88%를 담당하며 수출 산업화를 견인하고 있다.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수출 국가를 다변화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했다.
이처럼 보일러 업계의 성장을 이끌어온 경동나비엔은 난방에서 온수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또 한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난방은 물론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온수 사용 시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나선 것.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동시에 사용해도 온도가 유지되어 편리한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콘덴싱보일러 특유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온수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낭비되던 물의 양을 4인 가족 기준 연간 20t까지 절약해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경동나비엔은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는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로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0.5℃ 단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한 온수매트로 ‘숙면’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 것. 또한, 경동나비엔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듀얼온도센싱’으로 체온 변화와 실내 환경에 따른 매트 온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밤새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슬립케어시스템’ 또한 주목할 만하다. ‘나비엔 메이트’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수면패턴에 맞는 숙면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체온 변화에 맞춰 자동으로 온도가 조절되는 ‘수면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을 오픈해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단꿈상점에서는 불면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단꿈상담소’, 단꿈 타로점과 숙면 MBTI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꿈놀이터’ 등을 즐길 수 있다. 최근 3개월 ‘단꿈상점’ 방문자 수만 28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나비엔 메이트’가 구현하는 ‘숙면’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하이브IM ‘리듬하이브’ 신규 아티스트 ‘르세라핌’ 업데이트 진행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계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0일,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에서 신규 아티스트 ‘르세라핌(LE SSERAFIM)’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리듬하이브’ 론칭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걸그룹 음원 추가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르세라핌’의 글로벌 메가 히트곡인 ‘FEARLESS’, ‘ANTIFRAGILE’, ‘UNFORGIVEN(feat. Nile Rodgers)’,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등 다채로운 리스트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리듬하이브’에서는 ‘피어나(FEARNOT, 팬덤명)’ 및 게임 이용자를 위해 특별 제작한 멤버들의 음성 메시지를 선보인다. 특히, 각 멤버별 ‘콘셉트 포토’와 다양한 ‘포토 카드’를 공개해 게임 이용자들과 음악팬들의 소장 욕구를 높인다.

하이브I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3일까지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8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인증을 완료한 이용자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아울러, 상위 랭킹을 달성하거나 이벤트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르세라핌 정규 1집 UNFORGIVEN 사인 앨범’ 및 ‘응원봉’을 증정할 계획이다.
‘리듬하이브’ 개발 총괄 이선진 PD는 “이번 ‘르세라핌’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신곡 및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며 “게임 이용자들과 팬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알스퀘어 "인테리어 시장도 경기 둔화 영향, 개인업무·다기능 공간 관심"

올해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인테리어는 경기 둔화와 이에 따른 비용 절감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채용을 확대하고 빠른 성장 속도를 드러내기 위해 기업들이 경쟁력으로 늘렸던 편의∙복지시설 대신 업무 공간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인이나 소규모 업무 공간과 다기능 공간, 친환경 스마트 오피스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는 △경기 둔화와 비용 절감 △개인 업무공간 선호 △다기능 공간 △튀거나 낯설거나 △친환경 스마트 오피스 관심 등 ‘2023년 하반기 오피스 인테리어 트렌드’ 5개를 선정해 20일 발표했다. 알스퀘어는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을 통해 오피스와 호텔, 리테일(상업시설)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신축 등 건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테리어 시장에도 비용 절감을 위한 고민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 수년간의 호황에 기업들은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쾌적한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는 업무 환경이라는 ‘본질’에 집중한 업무공간 인테리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진의 업무공간도 일반 직원과 구별되지 않는 ‘평등’한 사무실이 많아진다. 보수적인 기업도 최근 임직원 업무 공간을 구분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여전히 임원 업무공간을 직원보다 훨씬 넓고, 쾌적하게 운영하는 경우가 있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2.67 ▲33.17
코스닥 866.18 ▲15.43
코스피200 371.39 ▲4.9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8,022,000 ▼45,000
비트코인캐시 668,000 ▲1,000
비트코인골드 44,330 ▼70
이더리움 5,206,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030 ▲40
리플 699 0
이오스 993 ▼1
퀀텀 4,39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8,127,000 ▼56,000
이더리움 5,21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100 ▲100
메탈 1,895 ▼3
리스크 1,838 ▲20
리플 700 ▲1
에이다 619 ▲2
스팀 33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8,091,000 ▼74,000
비트코인캐시 670,000 ▲4,000
비트코인골드 44,710 0
이더리움 5,21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060 ▲60
리플 699 ▲1
퀀텀 4,390 ▼37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