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서 개최된 40여개국 100개 업체가 참가하고 ASEAN 지역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인 TFBO 2023(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박람회에 참가해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를 위한 관람객 및 바이어들을 상대로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4일간 개최된 박람회서 롯데GRS는 롯데리아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홍보 영상 • 매뉴들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국내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버거•새우버거 등을 모형으로 제작한 실사 메뉴들을 전시해 동남아 베트남•미얀마•라오스•캄보디아 등 해외 진출국서 운영되고 있는 K-버거 메뉴들을 소개했다"라고 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5월 미국 시카고 박람회 이후 적극적인 해외 박람회 참여를 통해 현지 또는 타국가의 바이어 및 기업 파트너사 모색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에 관심 있는 대•중•소 기업 관계자와의 미팅 자리를 갖는 등 롯데GRS의 해외 사업 진출 방향을 소개한 중요한 박람회의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7월 20일부터 ‘TRENTA’(트렌타) 사이즈 한정 기간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7월 20일부터 새로운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9월 30일까지 한정 기간 출시한다. 여름철 인기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트렌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 북미 지역에서 해당 사이즈를 경험한 한국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올해 스타벅스 코리아 24주년을 맞아 출시된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사랑의 바스켓 모금액 2천877만원 기부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가 2022-2023시즌 사랑의 바스켓 현대모비스 러브 모금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전달했다.
19일 울산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현대모비스는 2022-2023시즌 선수들과 구단이 모은 1천608만원과 팬 기부금 1천269만원 등 총 2천877만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