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대만 세븐일레븐 인기 상품 ‘과일츄하이’ 2종 단독 출시 外

기사입력:2023-07-19 08:25: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만 세븐일레븐 인기 단독상품 ‘과일츄하이(사과, 복숭아)’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전세계에 진출한 세븐일레븐과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지난 2021년부터 해외 편의점의 인기 상품을 국내에 선보여 왔으며, 상품 머천다이징 역량 및 글로벌 영향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달에는 미국 세븐일레븐에서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링 와인 ‘베어풋’ 2종과 하이볼을 애호하는 일본의 편의점에서 상당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스카치위스키하이볼’ 2종도 단독 소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과일츄하이 출시 또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십의 일환이며 한국과 대만 세븐일레븐 양사 간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국내 판매가 결정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과일츄하이 2종’ 은 지난 2020년부터 대만 세븐일레븐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품으로 누적 판매수만 200만개가 넘는다. 일본산 고품질 사과와 복숭아 과즙 100%를 사용해 과일 본연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오모리사과츄하이’는 맛, 향기, 식감, 외형 등 우수한 사과를 재배하는 것으로 유명한 아오모리산 사과를 사용했으며, ‘야마나시복숭아츄하이’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야마나시산 복숭아를 사용했다.

특히, 국내에 불고 있는 저도주 트렌드에 걸맞은 알코올 도수(3도)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사과와 복숭아를 그대로 담아내 인스타그래머블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에 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 들어(1/1~7/18) 과일을 함유한 수입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0% 상승했으며, 무더위가 지속되는 7,8월에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은 대만 세븐일레븐 인기 상품 ‘과일츄하이’ 2종 출시를 기념해 2캔 구입시 9,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품 소싱을 담당한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며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칵테일 스타일의 주류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과일츄하이는 가까운 나라인 대만에서 검증 받은 상품인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전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식음료업계, 새콤달콤 다양한 과일맛으로 여름철 입맛 사로잡아

장마와 폭염이 반복되며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올 여름은 슈퍼 엘니뇨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길고 강력한 장마가 예고된 만큼 소비자들의 불쾌지수도 높이 치솟을 전망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소비자들의 여름철 무더위와 불쾌지수를 잡아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기분 좋은 상큼함과 달콤함을 담은 제품들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기분전환을 돕고 입맛을 돋울 예정이다.

연세유업은 상큼하고 진한 과일맛과 풍미가 특징인 ‘연세디저트요거트’ 3종을 출시하며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기분전환을 책임진다.

‘연세블루베리요거트’, ‘연세감귤요거트’, ‘연세딸기요거트’ 3가지 맛으로 식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00ml 용량의 디저트 음료다. 과일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300억을 함유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이다.

‘연세디저트요거트’는 진한 블루베리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연세블루베리요거트’, 새콤달콤하고 귤의 향긋함이 입안에 퍼지는 ‘연세감귤요거트’, 딸기의 싱그러움을 담은 ‘연세딸기요거트’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제철 과일을 함께 얹어 시원하게 즐기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데 도움을 준다.

풀무원샘물도 무더운 여름을 맞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350㎖)’ 3종을 출시해 여름철 소비자 입맛 겨냥에 나선다.

‘피치블랙티 제로’는 톡 쏘는 탄산수에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지역에서 재배된 찻잎을 더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진저에일 제로’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레몬토닉 제로’는 알코올 음료와 섞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제로 블루라임(BLUE LIME)'을 출시해 시원함과 청량함으로 여름철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다.

롯데칠성은 신제품 출시에 앞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기존 칠성사이다제로에 천연라임 향을 추가해 시원하고 청량한 속성을 한층 더 강화해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휴대성이 높은 250ml, 355ml 캔 제품과 500ml 페트병으로 출시되며 패키지는 중앙라벨에 블루 컬러와 블루라임(BLUE LIME)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장마로 벼 병해충 발생 가능성 높아…"철저히 방제해야"

최근 장마가 지속되는 가운데 충남 도내 일선 시군농업기술센터는 벼 병해충 발생 예방과 방제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19일 서천군 등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습도가 높고 일조량이 적은 장마철에는 벼 잎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문고병) 등이 쉽게 발생한다.

또 멸구류, 혹명나방, 먹노린재 등의 해충 발생과 피해에 대한 예방적 방제도 필요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13,000 ▼464,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6,000
이더리움 2,60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420 ▼170
리플 3,154 ▼19
이오스 1,057 ▼16
퀀텀 3,163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000,000 ▼688,000
이더리움 2,60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190
메탈 1,194 ▼4
리스크 773 ▼2
리플 3,150 ▼24
에이다 1,006 ▼5
스팀 21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050,000 ▼53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8,500
이더리움 2,60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440 ▼170
리플 3,153 ▼21
퀀텀 3,160 ▲11
이오타 303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