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소비자 접점 확대로 지속 성장 外

기사입력:2023-07-17 09:19: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가 소비자 접점이 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7일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베러미트’가 2021년 7월 론칭 이후 콜드컷 슬라이스 햄, 식물성 런천 캔햄, 소시지 패티, 프랑크 소시지, 미트볼 등으로 제품군이 확장되고, 신세계푸드 각 사업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0월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 이후 ‘베러미트 버거’, ‘베러미트 미트볼 크로아상’, ‘베러미트 런천미트 샐러드 크로아상’ 등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2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출시한 ‘베러미트 피자빵’은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출시 1주일만에 누적판매량 1만 2천개를 돌파하고, 소비자들의 재구매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조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가정간편식(HMR)도 건강 간식으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자사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에 ‘베러미트’를 접목한 첫 간편식으로 ‘베러 찰핫도그’,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 올반 담백만두’ 3종을 출시했다.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미트 간편식 3종은 6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평균 198% 늘면서 ‘베러 고추튀김, ‘베러 김말이’ 등의 신제품 출시를 이끌었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위탁 운영을 맡고 있는 급식 사업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ESG 메뉴’의 메뉴 제공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며 ‘베러미트‘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플랜트 미트볼 치즈 샌드위치’, ‘플랜트 미트 에그 포카치아’, ‘플랜트 미트볼 수프’ 3종을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외식브랜드인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 ‘랜위치’ 등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베러미트’의 소비자 접점 확대에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대안육 경험을 늘리기 위해 제조유통,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더 많은 사업분야에서 ‘베러미트’의 활용폭을 넓히고, 미래 신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비비드로우, 피부 및 두피 케어 신제품 3종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가 피부두〮피 고민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애플 비니거 포어 슈링키 앰플 ▲나이아신 어니언 올 클리어 앰플 ▲쿨 라임 버블 샴푸 바 등 3종으로, 코로나로 장기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생긴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고기능성 앰플 2종과 건강한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샴푸 바로 구성됐다. 비비드로우의 전 제품은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서와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획득했다.

먼저, 애플 비니거 포어 슈링키 앰플은 피지와 블랙헤드 등으로 넓어진 모공에 슈링크 효과를 선사하는 고기능성 앰플이다. 고탄닌을 함유한 청사과로 만든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피지로 넓어진 가로 모공, 탄력 저하로 늘어난 세로 모공, 주름 따라 늘어진 사선 모공을 즉각 개선해 준다. 또한 파하(PHA) 성분으로 뭉친 피지를 케어하고 쫀쫀한 고탄성 제형이 모공 타이트닝을 도와 여름철 피부 고민인 피지와 모공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로 인한 잡티와 피부 결이 고민인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는 ‘나이아신 어니언 올 클리어 앰플’이 있다. 일반 양파 보다 더욱 풍부한 유효성분을 가진 적양파의 껍질부터 과육까지 앰플에 통째로 담아낸 제품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5%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칙칙하게 하는 잡티는 물론 숨은 잡티까지 케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파알부틴, 비타민C 유도체의 시너지로 칙칙했던 톤 케어도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7일만에 숨은 잡티 완화 및 3일만에 잡티 자국 등 피부 색소 침착 완화, 1회 사용으로 피부결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바 있다.

여름이 되고 더욱 두피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분, 냄새 등 두피 불쾌감을 해결해주는 ‘쿨 라임 버블 샴푸 바’도 출시했다. 천연 향균제인 라임즙으로 만든 ‘쿨 라임’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정수리 냄새의 원인인 두피열, 과도한 피지, 모공 막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리프레싱 샴푸바로 두피 유분 즉각 세정 및 두피 모공 청결 즉각 개선, 두피 온도 쿨링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특히 기존 샴푸 바의 뻣뻣하고 거품이 잘 나지 않는 불편함을 보완하고자 ‘비오틴’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부드러운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떠오르고 있는 ‘제로웨이스트 트렌드’를 반영해 불필요한 용기와 포장재 등을 최소화했다.

◆'호우특보' 광주·전남 시간당 최대 54㎜ 비…피해신고 잇따라

이틀째 호우 특보가 발효된 광주·전남 전역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비 피해가 잇따랐다.

17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부터 현재까지 광주와 전남 전역에는 호우 경보가 발효 중이다.

전날 0시부터 이날 오전 5시까지 누적 강수량은 여수 248.5㎜, 진도 196㎜, 강진 184㎜, 여수 179, 신안 175㎜, 곡성 174.5㎜, 해남 168.9, 광주 112㎜ 등을 기록 중이다.

이 기간 시간당 최대 강수량은 광양 54.1㎜ 시작으로 곡성 51㎜, 여수 40㎜, 진도 38㎜, 해남 34.5㎜, 담양 34㎜, 영암 32㎜, 광주 25.5㎜ 등으로 곳곳에서 강한 비가 내렸다.

짧은 시간 거센 비로 도심 곳곳에서 관련 피해가 잇따라 발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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