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킴벌리는 자사 집안관리용품 전문 브랜드 ‘스카트’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섬유탈취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 상품 및 서비스의 소비자 웰빙 만족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총 5개 평가 모델을 통해 평가하는 지표이다. 올해 조사는 7만 7,4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유한킴벌리 스카트는 집안관리용품 전문 브랜드로서 10년 이상 시장에서의 철저한 경험과 역량을 다져 왔다. 소비자 일상과 생활 전반에서 위생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고민을 거듭한 끝에 지난해 5월 섬유탈취제 시장에 본격 진출, 사용 안전성부터 성분, 기능과 향취까지 모두 고려한 독자적 제품을 출시하였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38만 개 판매를 (용기/리필 합산기준) 기록하는 등 시장 안착에 성공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한킴벌리 스카트 담당자는 “올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 신설된 섬유탈취제 부문에서 소비자 선택으로 1위 브랜드에 선정되어 감회가 더욱 남다르다”며, “스마트한 집안관리용품 전문 브랜드로서 시장 확장과 제품 혁신을 거듭하며 소비자의 바쁜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고 위생적인 관리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자살유족 아동‧청소년에게 희망의 기부금 전달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7월 13일(목),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기환, 이하 “사회공헌재단”)에서 꿈자람 사업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재단에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꿈자람 사업’은 보호자의 자살로 정신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살유족 아동·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회공헌재단은 한국마사회가 설립하여 운영 중인 사회공헌재단으로 말산업 위상 제고 및 국민 복리 증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희망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북 전역 호우특보…재난안전대책본부 '최고 단계'
14일 전북 대부분 지역에 세찬 비가 내리고 있다.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내린 비의 양은 부안 위도 113㎜, 군산 산단 108.5㎜, 익산 함라 102.5㎜, 고창 상하 87㎜, 김제 심포 84㎜, 정읍 내장산 68㎜, 전주 완산 49.5㎜ 등이다.
도내 14개 모든 시·군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됐다. 전주와 익산·정읍 등 12개 시·군에는 호우경보가, 남원·장수 등 2곳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 특보가 확대되면서 전북도는 이날 오전 4시를 기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단계를 최고 단계인 3단계로 격상하고 강수 상황과 비 피해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스카트,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섬유탈취제 부문 1위 外
기사입력:2023-07-14 11: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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