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17년 리치앤코 ‘굿리치㈜’로 새출발 外

기사입력:2023-07-13 18:55: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가 굿리치 주식회사(대표 한승표)로 간판을 바꿔달고 본격적인 새 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관련 리치앤코는 지난달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굿리치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한데 이어 최근 법적•행정적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

굿리치는 지난 17년이란 오랜 기간 동안 고객의 곁에서 묵묵히 보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던 리치앤코의 서비스 브랜드이다.

굿리치 관계자는 "전신 리치앤코를 통해 온•오프를 관통하는 보험 통합플랫폼을 운영하며 굿리치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해 온 굿리치는 이미 고객을 위한 국내 최대의 보험통합관리 플랫폼인 굿리치앱, 설계사를 위한 굿리치 보험추천 시스템, 고객과 설계사의 만남의 장이자 O2O서비스인 굿리치라운지 등을 통해 친숙한 대외 인지도를 쌓아왔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금번 대고객 인지도가 높은 서비스명을 사명으로 전격 채택하고 브랜딩 강화를 통해 향후 전개될 디지털 보험 시장에서 GA진영을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이번 사명 변경은 최근 원수사들의 GA설립을 통한 제판분리 강화 흐름에서도 나타나듯 이미 시장에서 보험판매 주도권이 GA로 넘어왔고, 앞으로 고객들은 인지도와 신뢰도 높은 GA로 쏠림현상이 가속화될 것이기에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매출 증대를 통한 시장 주도권 확보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포석도 깔려있다.

이를 위해 IT기술, 마케팅 활용을 통한 브랜드 노출 극대화로 인슈어테크 GA로서 대외 신뢰도 제고 뿐 아니라 고객 신뢰를 담보하는 전문성으로 무장한 현명한 금융파트너로서 대중에게 ‘보험=굿리치’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켜 나가겠다는 각오다.

한편 굿리치는 사명 변경을 공표하며 새로운 비전과 변경된 디자인의 CI도 공개했다.

굿리치 한승표 대표는 “새로운 사명은 대고객 차원의 효율적 의미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고 있다”며 “굿리치가 제공하는 모든 대고객 서비스에 통일성을 부여해 효율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굿리치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 ‘2023 인공지능 도입 및 학습 데이터 현황 조사’ 결과 발표

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는 ‘2023 인공지능 도입 및 학습 데이터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테스트웍스는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여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인공지능 도입과 관련된 동향을 파악하고자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 설문 조사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787명이 참여했으며, 인공지능 모델 및 서비스를 도입했거나 인공지능 비즈니스를 고려하고 있다고 답변한 비율은 56%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보듯이, 팬데믹과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서비스 및 기술 트렌드를 포함한 인공지능 기술 혁신이 빠르게 전개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지능 채택이 가속화되고 관련 기술 투자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테라바디, 美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선정

테라바디(Therabody)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의 대표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영향력, 혁신성, 리더십 등을 기준으로 엄격하게 평가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을 매년 발표한다. 그 결과 테라바디는 ‘혁신가’(Innovators) 부문에 선정되며 기아, 삼성,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디즈니 등 세계적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타임(TIME)은 “운동선수와 의료진 등 전문가 차원에서 접근할 수 있었던 마사지 건을 대중화하는 데 앞장서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한 기업”이라고 테라바디를 소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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