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아시스알파,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外

기사입력:2023-07-13 18:48: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아시스알파(대표 최유성·김영준)가 지난 12일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대표 이우주)’과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아시스알파 관계자는 "포크쇼핑은 소비자가 인플루언서들의 리뷰 영상을 보면서 영상 속 제품을 바로 찾아보고 공유할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플랫폼이다. 국내외 200여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뷰티/패션/푸드/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별 특화된 인플루언서들의 리뷰영상을 통해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오아시스알파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포크쇼핑 플랫폼에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영상시청 중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아시스알파 고객들은 KT알파 쇼핑, 오아시스마켓 외 포크쇼핑 앱을 통해서 원하는 상품의 리뷰영상을 바로 찾아보고, 영상 공유를 통해 더 큰 폭의 할인가 구매까지 가능해질 전망이다.

가령, 기존 소비자들이 다양한 리뷰 콘텐츠를 토대로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했다면, 포크쇼핑 플랫폼에서는 원하는 카테고리의 리뷰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전체 영상 중 원하는 제품 구간을 바로 찾아주는 ‘콕플레이’ 기능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공유하면 ‘영상 공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유가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받아 이른바 ‘공유할인가’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오아시스알파 최유성 대표는 “포크쇼핑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활용해 오아시스알파 고객에게 유튜브 기반의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라이브 동시송출, 공동구매 상품기획, 공유왕 공동 마케팅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그린피크 시리즈 신규 라인업으로 친환경 제품 강화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에서 23FW 시즌을 앞두고 리사이클 원사를 사용한 ‘리사이클 캠플(Recycle cample)’ 라인을 새롭게 추가한 그린피크 시리즈 가방을 선보인다.

그린피크 시리즈는 나일론 제조공정 중 버려지는 원료를 재활용한 친환경 섬유로 만든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그린피크 시리즈에 사용된 소재는 국제재생표준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해 이산화탄소 배출 및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는 친환경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23FW 시즌부터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시그니처 캠플 원단인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한 ‘리사이클 캠플’ 라인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성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념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리사이클 캠플은 내추럴한 느낌에 크리스피한 터치감을 더하여 스크래치에 강하고, 발수 가공을 통해 생활 방수가 가능한 가방이다. 항균 안감과 내구성이 뛰어난 부자재를 사용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백팩, 크로스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그린 스마트시티 부산 포럼…지속 가능한 도시 논의

사람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모색하는 '2023년 그린 스마트시티 부산 포럼'이 1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렸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프리드리히나우만재단, 부산연구원 등 3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포럼은 제1세션 지속 가능한 스마트시티를 위한 디지털 혁신과 제2세션 시민 중심의 디지털 혁신으로 나눠 진행됐다.

신현석 부산연구원장은 '부산의 대전환과 지속 가능한 그린 스마트 도시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면서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수소에너지, 폐기물 처리, 인공위성을 통한 재난·물관리, 친환경 농수산물 등 기후테크와 연계해 부산을 그린 스마트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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