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11번가, 해외직구 ‘썸머 블프’ 본격 시작 外

기사입력:2023-07-11 15:57: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하는 올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가 오늘(11일)부터 본격 시작한다.

11번가 관계자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썸머 블프’를 열고 행사 메인 상품인 ‘핫 딜(Hot Deal)’을 최대 52%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라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우주패스 가입 고객 전용 상품까지 ‘핫 딜’로 선보이는 제품만 수십만 개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국내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 국내에서 찾기 힘든 해외 브랜드 상품을 최대한 확보해 ‘핫 딜’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가전/디지털, 식품/건강, 스포츠/레저, 패션, 화장품, 주방용품 등 베스트 직구템들도 총 망라했다.

11번가는 ‘썸머 블프’ 기간 총 세 차례의 라이브 방송으로 ‘핫 딜’을 더욱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오늘(11일) 오후 4시 ‘썸머 블프 오픈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외장 하드,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키패드 등 총 20여개의 제품을 방송시간에만 특가에 공개한다.

이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썸머 블프 with 썸머썸머(11일 오후 10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담당MD가 직접 방송 상품을 엄선한 ▲MD 내돈내산 찐 추천템(12일 오후 7시)을 순차 진행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아마존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과 ‘7%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카드사별 최대 ‘10% 할인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등 쿠폰 3종을 ID당 1장씩 매일 지급해, 모두 사용 시 하루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대상 ‘머니백’* 혜택폭도 확대해, 결제금액의 11%(최대 5000원)를 SK페이 머니로 지급한다.

또한 ‘썸머 블프’에서는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오플닷컴, 비타트라, 스트로베리넷 등 글로벌 제휴몰과 미국, 중국, 독일, 호주, 일본, 캐나다 등 총 10여 개국 해외 셀러와 연계한 총 300만 개 해외직구 상품 할인도 이어진다. 영양제,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에 걸쳐 인기 해외직구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이며, 특히 ‘쏜리서치 투퍼데이 기초 영양소’(60캡슐, 4병)를 최대 혜택 적용 시 7만 9800원, 자로우 EPS유산균 100억’(120캡슐, 5병)을 12만 3900원, ‘일리머신 커피캡슐’(144개입)을 6만 9500원에 판매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에 ‘K-패션 브랜드 존’ 오픈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용산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 4층에 ‘K-패션 브랜드 존’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K-패션 브랜드 존은 국내 패션 브랜드 매장이 다수 입점해 있는 특화 조닝으로, 현재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 키르시(KIRSH), 벤셔먼(BEN SHERMAN), 우알롱(WOOALONG) 등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다. 이 중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르시, 벤셔먼은 면세점 최초로 오픈한 단독 오프라인 매장이며, 우알롱의 경우 브랜드 최초 오프라인 매장이다. 특히 90년대 패션 유행을 선도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지난 2019년에 다시금 매장을 오픈하며 뉴트로 열풍을 이끌었으며, 이제 면세점 판매를 통해서도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외국인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이 곳에는 큐레이션 편집숍을 표방하는 ‘어프로치 서울(APRCH SEOUL)’도 입점해 있어 엠블러(AMBLER), 세인트페인(SAINTPAIN), 문페어리(MOON FAIRY)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7월 중 다채로운 국내 패션 브랜드 매장이 새로 오픈 될 예정이다.

HDC신라면세점은 엔데믹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이들의 면세점 이용 빈도 역시 증가함에 따라 이번 브랜드 존 오픈을 진행했다. 최근 예능, 드라마, 케이팝 등 한국 문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해, 면세점 내 K-브랜드 존의 수요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첫 '도로+빗물저류' 이수∼과천 복합터널 6년 만에 가시권

국내 처음으로 도로와 저류배수(빗물) 터널을 함께 짓는 '이수∼과천 복합터널' 건설 계획이 처음 제안된 지 6년여만에 가시권에 들어왔다.

11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이수∼과천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안 행정예고'를 했다. 이번 행정예고는 시가 사업자와 협상을 사실상 마무리하고 본계약에 해당하는 실시협약을 맺기 위한 사전 절차다.

이달 26일까지 행정예고에 대한 의견을 받은 뒤 시 재정계획심의와 기획재정부의 민간투자심의 등을 거쳐 실시협약과 실시설계 등 후속 절차가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71,000 ▲164,000
비트코인캐시 533,500 ▼2,000
이더리움 2,65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20
리플 3,218 ▲6
이오스 984 ▲4
퀀텀 3,17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490,000 ▲314,000
이더리움 2,66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0
메탈 1,220 ▲2
리스크 789 ▲0
리플 3,219 ▲9
에이다 1,018 ▲2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9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5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30
리플 3,220 ▲7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