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관계자는 "‘퀀텀 나이츠’는 총기와 마법이 결합된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고 있는 3인칭 슈팅 RPG다"라며 "전투 스타일에 따라 공격, 수비, 서포트 등으로 구분된 캐릭터와 기관총, 산탄총, 저격총 등 다양한 총기를 착용해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슈팅 전투를 싱글 콘텐츠 뿐만 아니라 팀 데스매치, 마력쟁탈전 등 다양한 모드의 협동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퀀텀 나이츠’에 대한 게임 정보는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게임을 스팀 위시 리스트에 등록 시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한 사전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레벨업 캠프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교육대상자인 신인작가 및 예비작가를 대상으로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레벨업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레벨업 캠프는 작품 제작 및 멘토링 방식으로 운영된다. ‘나빌레라’의 HUN 작가를 비롯하여 ‘미슐랭스타’의 김송 작가, ‘사이드킥’의 신의철 작가, ‘찌질의 역사’의 심윤수 작가, ‘허니블러드’ 이나래 작가, ‘돼지우리’의 천범식 작가, ‘웃지 않는 개그반’의 현용민 작가 등 총 7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작품 기획 개발 단계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영화기획자, 웹소설 작가 등 콘텐츠 산업 스토리텔러들의 특강을 통해 웹툰 창작을 위한 비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 다쏘시스템, B4, 이지스와 우크라이나 도시 재건 프로젝트 협력
다쏘시스템은 도시 인프라 디자인 전문 기업인 B4,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인 이지스(Egis)와 협력, 우크라이나 도시 재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다쏘시스템, B4, 이지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도시 지역 재건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프랑스 재무부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우크라이나 재건 프로잭트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이지스와 B4의 건설 공학 전문지식을 결합해 총 두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단계로는 우크라이나 북부에 위치한 체르니히우(Chernihiv) 주에서의 피해 평가 및 재건 비용 분석이 이루어진다. 이후 재건을 위한 마스터 플래닝(Master Planning) 이 진행될 예정이다.